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창현 기자
  • 금융
  • 입력 2014.11.05 14:09

페이뱅크, 금융 POS단말기 2종 출시

중·대형 가맹점용과 소형 가맹점용 동시 선보여

금융 서비스 플랫폼 사업자 페이뱅크는 ‘금융 POS단말기’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금융 POS단말기’는 중·대형 가맹점용과 소형 가맹점용 두 제품이다.

우선 중대형 가맹점용 단말기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15.6인치 와이드 터치 스크린을 탑재했고,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스마트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폰 연동을 통한 실시한 매출 자료와 조회·분석 기능을 제공하고,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한 손쉬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신용/체크 카드나 현금 IC카드를 결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출시된 소형 가맹점용 단말기는 위의 중·대형 가맹점용 단말기의 기능에, 잔액/거래 내역 조회, 계좌이체, 수표조회, 지로공과금 납부 등 ATM/송금서비스를 추가로 할 수 있다.
 
또한, 은행 ATM 송금 서비스도 가능한데, 이체(당행 무료, 타행 10회 무료), 잔액조회, 거래내역조회, 수표조회와 지로 및 공과금 납부가 가능하다.
 
페이뱅크 박상권 대표는 “이번 ‘금융 POS단말기’가 출시된 배경은 카드 가맹점에게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 단말기를 보급하기 위해서다”며, “가맹점은 ‘금융 POS단말기’를 통한 금융서비스로 시간과 돈을 절약하게 되고, 페이뱅크가 제공하게 될 다양한 가맹점 서비스를 통한 스마트 Shop 환경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월간 금융계 / 이창현 기자]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