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월간금융계
  • 재계
  • 입력 2014.12.22 09:24

LGU+, 세계 최초 기업용 IPTV 서비스 선보여

"오랜 대학병원 생활 끝에 새롭게 병원을 개원하게 된 김 원장. 대학병원에서 갈고 닦은 경험으로 실력만은 누구에게도 뒤쳐지지 않을 자신이 있었지만 병원 개원을 앞두고 여러 고민들이 시작된다. 병원 내방객들에게 자신의 화려한 이력과, 새로 들여온 최신식 장비와 시설 등도 홍보하고 싶은데 시장에서 제공중인 솔루션은 별도 PC와 장비를 구매하고 복잡한 케이블과 관리 시스템 등 가격도 비싸고 너무나 복잡하여 도입이 망설여진다. 개원을 앞둔 김 원장, 저렴한 가격에 타 병원과 차별화 위한 최선의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월 3만원대의 요금으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사업에 도움이 되는 기업용 IPTV 서비스 ‘U+Biz tvG 스마트 솔루션’을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최근 옥내 외 스크린(Screen)을 활용한 다양한 시장이 형성되고 있지만 비용 등의 문제로 도입을 망설였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을 위해 ‘U+Biz tvG 스마트 솔루션’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U+Biz tvG 스마트 솔루션’은 고객이 보유한 TV를 활용하여 U+Biz tvG 고화질 방송을 그대로 이용하면서 IPTV 이용 시 제공되는 셋탑박스에 병원, 호텔, 프랜차이즈 등 각 사업 형태에 맞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각종 정보 알림, 광고플랫폼 기능 등을 제공하는 기업 특화 서비스다.

‘U+Biz tvG 스마트 솔루션’ 서비스는 사업 형태에 따라 날씨, 공지사항, 순번, 대기예약 등 내부 및 외부시스템과 연동한 정보는 물론 배너광고, 이벤트, 홍보영상 송출 등과 같은 광고플랫폼 역할로서 효과적인 홍보채널을 제공한다. 관리자의 스마트폰 또는 PC 웹 접속을 통한 간편 관리기능도 지원한다.

예를 들어 병원에서는 ‘U+Biz tvG 스마트 솔루션’을 통해 환자들에게 TV화면으로 진료 대기 순번 및 진료 환자 알림과 동시에 병원 홍보영상을 보여줄 수 있다.

특히 시장에서 제공중인 유사 솔루션의 경우 별도의 전용 장비를 구매해야 하지만 ‘U+Biz tvG 스마트 솔루션’ 서비스는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TV를 활용해 모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U+Biz tvG 스마트 솔루션’ 서비스는 기업 및 프랜차이즈, 병원, 호텔 및 콘도, 헬스장 등에 우선 적용할 예정이며 향후 SOHO(Small Office Home Office) 시장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U+Biz tvG 스마트 솔루션’ 서비스는 U+Biz tvG 이용 고객에 한해 가입이 가능하다. 요금은 월 이용료 과금 방식으로 상품 종류에 따라 시스템 연동형 월 3만원, 기본형 월 1만원(부과세 별도)에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현준용 기반통신사업담당 상무는 "고화질 실시간 송에 맞춤형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U+Biz tvG 스마트 솔루션’을 통하여 기존의 IPTV서비스와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기업 운영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추가 장비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