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정영희 기자
  • 은행
  • 입력 2015.06.01 11:40

신한은행, 美 캘리포니아에 토랜스지점 개점

미국 內 14개 지점 확보, 연내 추가 지점개설 및 현지화 영업 박차

▲ 현지시간 29일(금) 오전에 열린 아메리카 신한은행 토랜스지점 개점식에서 아메리카 신한은행 김경익 토랜스지점장(왼쪽부터 두번째), 손무일 법인장(왼쪽부터 세번째), John Lee 이사회의장(왼쪽부터 다섯번째) 및 주요 내외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는 모습

[월간금융계=정영희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5월 29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사우스베이(South Bay) 지역에 위치한 한인 최대상권인 토랜스市에 토랜스지점을 개점했다고 1일 밝혔다.

LA 남서쪽에 위치한 사우스베이(South Bay) 지역은 LA 공항과 롱 비치(Long Beach) 항구가 근접한 물류, 교통의 요지로 한미FTA 체결에 따른 한국 기업의 진출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쾌적한 주거환경 및 우수한 학군으로 인해 다수의 교포들이 거주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토랜스지점의 점포 디자인부터 한국 신한은행의 모습을 그대로 구현하였으며 교포, 지상사 및 현지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영업을 통해 향후 채널 확장의 전략적 교두보로 삼고 지역 내 랜드마크 은행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개점식 행사에는 아메리카 신한은행의 존 리(John Lee) 이사회의장과 손무일 법인장을 포함한 신한은행 임직원과 주요고객들이 참석했다.

손무일 법인장은 “대한민국에서 최고로 인정받은 차별화되고 수준 높은 고객서비스를 미국 시장에서도 펼쳐보여 ‘글로벌 리딩뱅크’의 성공스토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아메리카 신한은행은 연내 서부 샌디에이고 지역에 추가로 지점을 개설해 주요 거점지역을 중심으로 한 균형 잡힌 채널망을 구축하고 글로벌 현지화 영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현재 신한은행은 총 16개국 74개 글로벌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금번 토랜스지점 개점으로 미국에서만 14개 채널을 확보하게 되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