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Fn21
  • 은행
  • 입력 2010.04.08 15:13

외환은행, 래리 클레인 은행장, 중국 현지경영 가속

외환은행(대표 래리 클레인, www.keb.co.kr)은 지난 3월 2일 중국 천진지점이 현지 대표기업인 천진화경무역유한공사와 미화일천만불의 포괄한도 대출계약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금번 대출협약식을 가진 화경무역은 중국 천진시 100대 기업중 1위 기업으로 1992년 9월 천진시 정부에서 100% 투자하여 설립된 산하 기업수 135개, 종업원수 약4,700명의 대형 국유 물자유통기업이다.

외환은행은 금번 협약을 계기로 향후 중국 현지법인 본인가시 중국에 진출한 국내외 유수의 은행들과의 경쟁에서 시장 조기선점은 물론 현지 토착영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클레인 외환은행장은 지난해 취임후 국내외 영업점 현장의 목소리 청취와 국가별,지역별, 산업별 특성에 맞는 고객과 영업점 지원을 위한 발걸음을 계속해 왔으며, 지난해 9월에는 중국 천진을 직접 방문하여 천진시 시장등 정부 인사 및 기업체를 방문한 바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이 클레인 외환은행장이 취임후 강조한 지역별 산업, 경제 파악과 영업점 현장 챙기기를 바탕으로 지역별 특성에 맞는 영업과 접목시키고자 한 현지경영과 일맥상통한 것이어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외환은행은 올해 상반기중 중국 현지법인이 출범하게 되면 기존 중국소재 7개 점포를 현지법인 소속으로 전환시키고 아울러 미래의 성장성 및 전략적 거점의 의미가 있는 지역에 우선적으로 진출하여 광대한 중국시장에서 미래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데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지난해 8,917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달성한 외환은행은 올해 경영목표로‘최대는 아니지만 최고의 은행’으로 선정하여 △지속가능하며 수익성있는 성장 달성 △외환은행만의 차별화된 경쟁력 강화 △법규준수 및 내부통제 강화를 올해 중점 추진과제로 선정하였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