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국민카드, ‘포인트리-비트코인 전환 서비스’ 시행

카드업계 최초 시행, 포인트리 1천점 이상 보유 시 연간 30만점까지 비트코인 전환 가능

 

▲ KB국민카드, 카드업계 최초 포인트리 비트코인 전환 서비스 시행

KB국민카드가 비트코인 거래 플랫폼 제공업체인 ‘코인플러그’와 제휴해 카드업계 최초로 고객이 보유한 포인트를 가상 화폐인 비트코인으로 전환할 수 있는 ‘포인트리-비트코인 전환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적립된 포인트리가 1천점(스타샵 적립 포인트리 제외) 이상인 경우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코인플러그’가 운영하는 비트코인 거래소 고시 시세에 따라 1점 단위로 연간 30만 점 범위 내에서 포인트리를 비트코인으로 전환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비트코인 전환 신청 → ‘코인플러그’ 회원 가입 및 전자지갑 계정 개설 → 비트코인 전환 동의 → 비트코인 전환 및 전자지갑 내 적립의 과정을 거치면 된다.

전환된 비트코인은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 CJ E&M의 VOD 서비스 ‘빙고’, ‘파리바게뜨 인천시청역점’, ‘네스카페 강남역점’, ‘호텔 더 디자이너스 종로/강남’ 등  국내 120여 개 온•오프라인 가맹점을 비롯해 ‘델 컴퓨터’, ‘라쿠텐’ 등 전 세계 10만 여 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주요 편의점과 지하철역 등에 설치된 7천 여 대의 노틸러스 효성 자동화기기(ATM)를 통한현금 인출, KB국민은행 등 시중 은행 계좌로 송금 후 현금으로 출금, ‘코인플러그’ 전자지갑을 통한 비트코인 송금 등의 방법으로도 이용 할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포인트리-비트코인 전환 서비스」 시행을 기념해 9월 한 달간 서비스 이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포인트리 2천점을 제공하고,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서비스 이용 소감을 남긴 고객 중 우수 후기 작성자를 선정해 1등(1명) 포인트리 60만점, 2등(1명) 포인트리 30만점, 3등(1명) 포인트리 10만점을 각각 제공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고객들의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에 대해 높아진 관심과 요구를 반영하고 포인트 사용 편의성도 높이고자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핀테크 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