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월간금융계
  • 금융
  • 입력 2015.09.10 10:45

한국MS, '에듀케이터 익스체인지 코리아 포럼 2015' 개최

‘변화를 꿈꾸는 용기, 격려 그리고 리더십’ 주제로 다양한 세션 진행

▲ (사진=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MS') 는 오는 19일 세종대학교에서 국내 교사 및 교육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에듀케이터 익스체인지 코리아 포럼 2015(Microsoft Educator Exchange Korea Forum 2015)'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에듀케이터 익스체인지 코리아 포럼'은 교사 및 교육 관계자들이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서로 활발한 교류를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더 나아가 선생님들께 새로운 학습 환경과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학습 방법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포럼이다. 올해에는 '교실의 변화에 앞장서는 용기 있는 선생님들을 위한 격려와 리더십(Being Brave, Courage and Leadership)'을 주제로, 우리나라 미래 교육의 비전과 리더십의 중요성을 되짚어보는 다채로운 발표와 세션들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윈도우 10, 원노트(OneNote), 코두(KODU), 스웨이(SWAY) 등을 기존 수업에 접목시켜 교실의 변화를 주도하는 다양한 사례가 소개된다. 실제 이와 같은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학급의 아이들과 선생님들이 당일 현장에서 직접 데모를 진행하며 그들이 직접 만들어 나가는 교실의 변화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공공사업부 서은아 부장은 "마이크로소프트는 IT 기기나 첨단 기술이 중심이 되는 기존의 '스마트 교육'이 아닌, 선생님과 학생이 중심이 되는 교육 사업 철학을 기반으로 교실의 변화와 학습법의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를 꿈꾸는 선생님과 교육 관계자들을 위해 뜨거운 응원과 격려, 그리고 다양한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교사 및 교육 관계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장에 참석한 교사 가운데 2명에게는 2016년 4월 미국 시애틀에서 개최되는 ‘마이크로소프트 쇼케이스 스쿨 해외 워크샵 연수 과정’에 참가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이번 포럼에 가장 많은 선생님이 참여한 학교에는 XBOX를 지원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 및 참가 신청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마이크로소프트 에듀케이터 익스체인지 코리아 포럼 2015 공식 페이지(http://aka.ms/msforu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