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H농협생명,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 획득

12일 서비스품질우수기업에게 수여하는 인증서 전달식 가져

▲ NH농협생명은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을 획득하여 12일 전달식을 가졌다. 왼쪽은 한국서비스진흥협회 박상호 부회장, 오른쪽은 NH농협생명 김용복 대표이사.

NH농협생명은 국가기술표준원이 인증하고 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을 획득하여 12일 전달식을 가졌다.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은 서비스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정부가 서비스품질 우수기업에게 인증서를 수여하고 우수업체로 널리 공표하는 제도다.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서류심사, 현장평가, 암행평가 등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서비스 품질 및 고객만족도가 탁월한 우수기업에게 인증서를 수여한다.

특히, NH농협생명은 소비자와의 효과적 피드백을 위한 소비자 보호시스템인  'VOC시스템'을 확립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소비자 중심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소비자 보호 행동강령을 제정하고 상품개발단계에서부터 판매 후 관리까지 전 단계에 걸쳐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정기 협의체를 운영하는 등 지속적인 제도개선을 통해 인증을 획득했다. 이와 같은 서비스 품질 개선노력은 고객만족으로 이어져올해 3/4분기(누계) 기준, 업계에서 가장 적은 보험민원발생건수를 기록하고 있다.

김용복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 획득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업무를 개선하고자 했던 전사적인 노력의 결과” 라며 “앞으로도 농협생명은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소비자중심경영,적극적인 공익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