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손해보험, ‘KB희망나눔 김장 봉사활동' 진행

▲ 30일 서울 역삼동 소재 강남문화원 1층 굿잡자립생활센터에서‘KB희망나눔 김장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병헌 대표이사 사장(오른쪽)이 김장 김치를 담그고 있다.

[월간금융계=정영희 기자]

KB손해보험이 30일 서울 역삼동 소재 강남문화원 1층 굿잡자립생활센터에서 ‘KB희망나눔 김장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12월 한달간 펼쳐질 '희망봉사 한마당'의 막을 올렸다.

쌀쌀해진 겨울 날씨 속에서 이른 아침 시작된 이날 봉사활동에는 김병헌 사장을 비롯한 본사 재직 임직원 60여명이 함께 참여했다. 이 날 담가진 1,100여 포기의 김장김치는 희망의 집짓기, 척추측만 아동 의료비 지원, 교통사고 유자녀 멘토링, 다문화아동 경제캠프 등 KB손해보험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결연을 맺고 있는 200여 가정과 서울 강남구 중증장애인 가정 100여 세대에 전달됐다.

이 날 김장 담그기 활동에는 KB손해보험과 결연을 맺고 있는 충북 증평군 정안마을에서도 함께 참여했다. 김장에 쓰인 배추와 무, 양념 등 재료 일체를 정성껏 손수 기른 농작물들로 준비해 그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봉사활동을 마친 김병헌 사장은 “쌀쌀해진 겨울 날씨 속에서도 함께 참여해준 모두의 모습 속에서 나눔이라는 의미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다”며, “정성스럽게 준비한 이 김장김치가 올 겨울 우리 사회에 온정을 더하는 데 작으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B손해보험은 12월 한 달 동안 KB스타드림봉사단 전국 210개 봉사팀이 참여하는 나눔 캠페인 ‘희망봉사한마당’을 시작한다. 매년 가정의 달인 5월과 연말인 12월을 맞아 열리는 ‘희망봉사한마당’은 지난 2005년도에 처음 시작되었다. 이 날 역삼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 사옥 1층에서는 'KB희망트리'의 점등식과 함께 22번째 '희망봉사한마당'의 시작을 알렸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