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출입銀, 해외PF 공동지원 위한 ‘수은-IB-국내 금융기관 세미나’ 개최

▲ 한국수출입은행은 7일 오후 서울 페럼타워에서 38개 국내외 주요 금융기관들을 초청해 해외프로젝트 공동지원 강화를 위한 ‘수은-IB-국내 금융기관 세미나’를 개최했다.
[월간금융계=정영희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이덕훈, 이하 ‘수은’)은 7일 오후 서울 페럼타워에서 38개 국내외 주요 금융기관들을 초청해 해외프로젝트 공동지원 강화를 위한 ‘수은-IB-국내 금융기관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수은과 IB, 국내 금융기관간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정보공유와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국내기업의 해외사업에 대한 금융 가용성(可用性)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국내외 주요 금융기관의 해외 PF 담당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2개 세션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에선 수은 해외경제연구소의 국제 유가 동향 분석 및 전망, ING은행의 해외 PF 시장 동향 분석 및 전망, NH투자증권의 해외 대체투자 시장 동향에 대한 분석 등이 발표됐다. 

두 번째 세션에선 KEB하나은행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및 사례 발표와 수은이 지원한 인도네시아 동기 - 세노로 LNG 프로젝트에 대한 사례 발표가 이뤄졌다.

김영기 수은 사업개발부장은 이날 세미나에서 “중국의 일대일로 전략시행과 AIIB의 출범으로 아시아 등 해외 대규모 인프라 시장 확대가 예상되는 가운데, 금융기관의 적극적인 해외사업 참여는 금융산업의 국제화를 통한 새로운 먹거리 확보와 함께 우리 기업의 해외 대형 프로젝트 수주 경쟁력 강화를 이끌 것이다”면서 “은행, 증권사, 보험사, IB 등 기관별 특성에 따라 공동지원이 가능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국내외 금융기관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