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은 등 5개기관, 인천 중소기업 지원 위한 MOU

금융기관·지자체·창조센터 등 인천 창조경제 구현 위해 실질적 협력 네트워크 구축

▲ 한국수출입은행 및 인천광역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등 5개 기관은 17일 오후 인천시청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인천지역의 창조적 중소기업 자금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공동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박인수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장, 서근우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유정복 인천시장, 김한철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이덕훈 수은 행장.

한국수출입은행(이하 ‘수은’) 및 인천광역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등 5개 기관은 ‘인천지역의 창조적 중소기업 자금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공동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맺은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인천시의 경영안정자금 지원 및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의 대상업체 발굴 추천 ▲수은의 수출유망 중소기업에 대한 수출자금 공급과 추가 금리우대 지원 ▲기술보증기금 및 신용보증기금의 보증수수료 우대 지원 ▲인천시 8대 전략산업 육성 등에 관한 상호협력 등이다.

수은은 인천지역 8대 전략산업 지원을 비롯해 전국 각 권역별 특화산업에 대한 금융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수은은 기존 인천시의 경영안정자금 사업 중 내년에 신설되는 수출 기업에 대한 목적성 자금지원 사업을 함께 추진할 방침이다.

이덕훈 수은 행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인천지역 중소기업의 애로 해소 및 글로벌 강소기업으로의 성장 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지역내 특화산업 중점 지원을 통해 최종적으로 지역 경제발전 및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