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손보, 대한산업안전협회와 업무 협약

▲ KB손해보험 김병헌 사장(우측)과 대한산업안전협회 김영기 회장이 ‘국민행복만들기’ 업무협약(MOU) 체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손해보험은  22일 본사 사옥(역삼동 소재) 17층에서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김영기)와 재해 및 사고예방에 관한 포괄적인 업무 협조를 통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국민행복만들기'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KB손해보험과 대한산업안전협회가 '재해 및 안전사고 예방'이라는 취지 하에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교류, 협력하고자 체결된 것이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기업의 안전교육 및 재해예방컨설팅에 관한 기술 지원과 공동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위험분석기술 연구개발, 사회공헌활동 및 사고예방 캠페인에 관한 공동실시 등이 포함되어 있다.  

'국민행복 만들기' 업무 협약 체결 이후 진행될 협업 중 첫번째 활동은 KB손해보험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희망의 집'에 대한 안전 점검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KB손해보험 김병헌 사장은 "보험사와 안전 전문기관의 협력과 지원 아래 우리 사회의 다양한 위험에 대해 사전에 예방하고 지속적으로 축소시켜 나가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하였다"며 "대한산업안전협회와 기술적 제휴 뿐만 아니라 사회공헌사업까지도 함께 해나감으로써 국민이 행복할 수 있는 사회를 조성하는데 보험사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산업안전협회는 안전문화를 선도하는 최고의 종합컨설팅기관이라는 비전 아래, 산업현장의 안전진단부터 컨설팅, 인증 및 검사 등에 대해 전방위적으로 지원하는 비영리 기관으로 8,500 여개의 회원 기관에 대해 안전에 관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