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화생명 "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 찾습니다"

총 상금 1400만원, 수상자 입사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및 가산점 부여

2016년은 보험사들에게는 격변의 해가 될 전망이다. 금융위원회의 보험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이 올해 4월 시행됨에 따라 보험상품 개발·가격 규제가 완화되면서 앞으로는 상품 기획과 아이디어가 보험사의 경쟁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화생명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제1회 한화생명 대학생 보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한화생명이 올해 처음 실시하는 이번 공모전에는 보험상품에 관심이 있는 4년제 대학생(휴학생 및 대학원생 포함)이면 개인 혹은 팀단위(최대 3명)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는 1월 25일(월)~2월 14일(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hanwhalife-idea.kr/)를 통해 진행된다.

심사를 통과한 팀들은 한화생명의 전문 상품개발 인력이 멘토로 각 팀과 연결해 구체적인 상품개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실제 보험상품으로 출시될 경우 판매량(월납초회 보험료)의 1%를 사회공헌기금으로 적립해 형편이 어려운 대학생 장학금, 청년 창업 지원 등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서류심사·1차·2차심사를 거치는 서바이벌 방식으로 운영되며, 창의성·현실가능성·완성도·온라인투표 등의 엄격한 심사 기준을 통해 최종 5개팀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5팀에게는 대상(1개팀) 500만원, 우수상(1개팀) 300만원, 장려상(3개팀) 100만원 등 총 14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향후 한화생명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및 가점 혜택을 받게 된다.

한화생명 구도교 CPC전략실장은 “보험소비자 니즈가 다양해짐에 따라 고객의견이 적극 반영된 시장 친화적 상품개발이 곧 보험사의 필수 경쟁력이다”며, “한화생명 보험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신하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