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충구 기자
  • 재계
  • 입력 2016.01.27 19:39

롯데마트, 이번엔 직원 금품수수

    (금융계) 김충구 기자 = '삼겹살 납품 갑질 논란'에 휘말린 롯데마트(대표 김종인)의 축산물 담당 상품기획자(MD)가 해당 납품업체로부터 거액의 금품을 받았다가 면직된 것으로 뒤늦게 밝혀졌다.

    롯데마트의 잇단 스캔들은 형제간 경영권 분쟁의 여파 속에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는 '개혁과 상생' 이미지마저 퇴색시키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27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이 축산물 MD는 최근 원가 이하로 삼겹살을 납품하라는 요구를 받았다고 주장한 협력업체로부터 2014년 상품권 2천600만원어치를 제공받은 사실이 내부 감사에서 밝혀져 작년 12월 면직됐다.
    그는 상품권을 현금으로 바꿔 오게 하는 이른바 '상품권깡' 방식으로 금품 수수 흔적을 남기지 않았으며, 수수 금액 중 약 500만원은 이를 전달한 납품업체 직원에게 떼어준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마트는 해당 MD를 면직 처분한 것은 맞지만 '삼겹살 갑질 논란'과는 별개의 사안이라고 밝혔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해당 직원은 삼겹살 논란이 불거지기 전에 이미 자체 조사를 거쳐 면직 처분됐으며, 최근 논란과는 무관한 개인 비리"라고 주장했다.

    면직된 MD에게 금품을 전달한 축산업체는 최근 지난 3년 동안 각종 행사 때마다 원가보다 싼 값으로 삼겹살을 납품해 100억원에 이르는 손해를 봤다고 주장해 롯데마트와 갈등을 빚고 있다.'(연합)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