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충구 기자
  • 포토뉴스
  • 입력 2016.03.30 17:05

[주간 날씨]주말 나들이 계획잡기 좋은 날씨 이어져

 

▲ 강원도 낙산해수욕장에서 이른 더위와 함께 찾아온 숭어를 잡기위해 어부들이 분주하다.

[월간금융계=김충구 기자]

5mm미만의 비가 온 후 완연한 봄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3시 기준 서울 18.2도, 춘천 18.7도, 강릉18.5도, 여수 17.8도, 부산 16도로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3월 말일인 내일까지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고, 강수량은 중부지방은 평년과 비슷하나 남부지방은 평년보다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부지방엔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수준으로 나타나고 있지만 시민들의 봄나들이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올해 벚꽃의 개화 시기는 전국이 평년보다 3~5일 정도 빠르며, 남해안 지역은 평년보다 1~2일 정도 빨라 이미 벚꽃이 개화한 지역도 있습니다.

벚꽃은 3월 23일 서귀포를 시작으로 남부지방은 3월26~31일, 중부지방은 3월 31일 ~4월 6일,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및 산간지방은 4월 8일 이후에 개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주말 우리나라는 구름만 다소 지나는 날씨로, 서울의 낮 최고기온이 토요일 12도, 일요일은 14도까지 오르는 등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평년과 비슷한 분포를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주말을 이용한 가족 나들이 계획을 잡기에 좋은 날씨이며, 다만 호흡기가 약하거나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꼭! 마스크를 챙기셔서 가족, 연인과 함께 건강한 주말 보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료출처=기상청]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