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충구 기자
  • 재계
  • 입력 2016.04.03 15:49

LG유플러스, IoT 유망기업 발굴로 상생 협력 나선다

▲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www.uplus.co.kr)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퀄컴 등과 공동으로 IoT 유망기업 발굴과 상생협력을 위해 개최하는 ‘2016년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쇼케이스’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금융계 김충구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www.uplus.co.kr)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퀄컴 등과 공동으로 IoT 유망기업 발굴과 상생협력을 위해 개최하는 ‘2016년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쇼케이스’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2016년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쇼케이스’는 사물인터넷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오는 7월 20일 개최되는 행사로 IoT 분야 유망 중소기업들을 선발, IoT 관련 국내외 대기업 관계자와 주요 투자자에게 자사의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시연하는 쇼케이스 형태로 진행된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한국인터넷진흥원, 퀄컴을 비롯한 3사 공동으로 4일부터 5월 13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아 서류심사를 통해 20개 기업을 선발하고 대면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10개의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이번에 선정되는 기업들은 ‘2016년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쇼케이스’에서 피칭 및 부스 전시를 통해 자사 서비스의 사업성과 독창성을 선보이게 되며, 비즈니스 상담을 위한 전시 부스를 무료로 제공 받는다.

 

1등으로 선정되면 2000만원, ▲2등 1500만원 ▲3등 1000만원 ▲4등 500만원(7개팀) 등 총 상금 800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각 10만 달러가 지원되는 LG유플러스/퀄컴의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 대상자로 우선 선정되고, LG유플러스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의 개발플랫폼 지원∙창업투자사 연계 대상기업으로도 검토된다.

 

IoT혁신센터의 IoT 해외 로드쇼 참여 희망 시 가산점 부여는 물론 사업화 및 해외진출을 위한 부가 혜택도 제공받는다.

 

참가방법 및 신청은 LG유플러스 오픈이노베이션센터(loic.uplus.co.kr), 한국인터넷진흥원(www.kisa.or.kr), K-스타트업(www.k-startup.go.kr), 창조경제타운(www.creativekorea.or.kr)에서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LG유플러스 기술개발부문 서재용 IoT개발담당은 “IoT 중소기업을 지속적으로 발

굴함은 물론 지원해 IoT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상생협력을 위해 제안된 아이디어는 상용화를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