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충구 기자
  • 재계
  • 입력 2016.04.12 11:29

KT, '기가 UHD tv' 채널 확대로 초고화질 채널 서비스 제공

기존 대비 20% 더 선명한 콘텐츠 시청 가능
풀HD, UHD 채널 모두 국내 최고 화질제공 가능

 [금융계 김충구기자] KT(회장 황창규)는 11일 올레tv의 UHD 서비스인 KT GiGA UHD tv(이하 기가 UHD tv)의 UHD 채널 대역폭을 확대하여 더욱 선명한 초고화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 3월 14일 국내 최초 All-HD 방송 전환 개시에 이어 올해 2번째로 시행되는 화질 개선 작업이다.

대역폭 확대란 현재 25Mbps로 제공 중인 UHD 채널 영상 대역폭을 32Mbps로 넓히는 작업으로, 채널 대역폭을 넓히게 되면 영상의 압축률이 그만큼 낮아지기 때문에 현재 대비 20% 더 선명한 화질의 UHD 채널을 시청할 수 있게 된다.

특히 기가 'UHD tv'는 현재 국내 최다 UHD 채널을 제공 중이며 올레tv에서 제공 중 인 모든 UHD 채널의 대역폭을 동시에 확대하기 때문에 고객이 체감하는 UHD 콘텐츠의 품질이 높아져 UHD 서비스 만족도 역시 높아질 전망이다.

KT 미디어사업본부 유희관 본부장은 "지난 3월 시행한 All-HD 전환에 이어 금번 UHD 채널 대역폭 확대로 올레tv에서 제공하고 있는 240여 개의 채널을 국내 최고 수준의 Full HD와 UHD 화질로 시청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HD, UHD 채널 화질 개선을 시작으로 2016년 한해는 IPTV의 본원적 경쟁력 강화와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준비 중이다. 1위 유료방송사업자의 위상에 맞는 품질과 서비스를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