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IT · 산업유통 이시각주요뉴스
LG유플러스 ‘데이터 안심이동 서비스’ 전국매장서 이용
   
▲ LG유플러스는 기존 스마트폰에 저장된 앱, 문자, 사진/동영상 등을 새 폰으로 옮겨 주는 휴대폰 안심이동 서비스를 전국 매장으로 확대했다. 이 서비스는 주소록과 메시지만 옮길 시 5분 이내에 가능하며, 미디어 데이터(사진 1000장, 대용량 동영상) 포함 이동 시 20~30분 가량 소요된다.

LG유플러스 데이터 안심이동 서비스전국 매장에서 쉽게 이용한다

미디어 데이터(사진 1000, 고용량 동영상) 포함 이동 시 20~30분만 소요

경쟁사 대비 기능 우월해 고객가치 극대화

 

 [월간 금융계 김충구기자] 전국 어디서든 새 스마트폰으로 교체해도 기존 폰에서 이용하던 앱과 데이터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 / www.lguplus.co.kr)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앱과 모든 데이터 등을 새 폰으로 옮겨 주는 스마트폰 데이터 안심이동 서비스를 전국 매장으로 확대했다고 24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직영점에서만 가능하던 것을 전국의 대리점까지 확대한 것으로 이 서비스는 기존 스마트폰에 저장된 앱은 물론 문자, 사진/동영상 등 모든 데이터를 새 폰으로 이동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주소록과 메시지만 옮길 시 5분 이내에 가능하고 미디어 데이터(사진 1000, 대용량 동영상)까지 포함해 이동 시 20~30분 가량만 소요돼 편리하다.

 

현재 타사들의 경우 단순히 주소록과 메시지만을 옮길 수 있어 통화목록, , 미디어 등의 데이터는 이동이 불가능하고 스마트폰 간의 데이터 이동은 가능하나 오래된 구형 단말기에서 신규 단말기로의 데이터 이동은 불가능해 불편하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 고객은 전국의 LG유플러스 매장을 방문하면 데이터 안심이동 서비스를 이용, 번거로움 없이 최장 30분만에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의 모든 앱 및 데이터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스마트폰을 교체할 때, 기존에 이용하던 앱을 그대로 쓰고 사진과 동영상, 주소록 등 개인 정보를 옮기려면 직영점만 찾아야 하는 고객들의 번거로움을 덜어 줌으로써 고객가치를 높일 수 있게 됐다.

 

일산에 거주하는 김연님 씨는 번호이동 후 스마트폰을 바꾸려고 타사 판매점을 방문했는데 데이터는 이동이 가능했으나 앱은 그대로 쓸 수가 없어 포기했다. 이에 반해 LG유플러스에서는 모든 앱과 데이터를 새 폰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만족해 했다.

 

LG유플러스 박성현 영등포뉴타운지점장은 고객들은 기존에 이용하던 앱을 그대로 이용하길 원한다라며, “번호이동 및 폰 교체를 미루는 원인 중 한가지는 앱과 데이터를 기존 폰에서처럼 쓰는 것을 원한다라고 말했다. 

김충구 기자  fn66@daum.net

<저작권자 © 파이낸스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충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