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20대국회 초선의원 의정연찬회 개최

제20대국회 초선의원 당선인 132인을 대상으로 하는 의정연찬회가 5월 11일(수), 오전 9시 30분부터 국회 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초선의원 의정연찬회는 제20대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당선의 영광을 안은 초선의원들을 대상으로 국회의 조직과 기능, 의원생활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함으로써 초선의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과 의원 상호간 친교를 위한 만남의 장을 마련하는데 주된 목적이 있다.

주요 일정으로는 오전에 박형준 국회사무총장 환영사를 시작으로 정치선배와의 대화를 주제로 한 특강과 정의화 국회의장 주최의 오찬이 있을 예정이며, 오후에는 본회의장 방문 및 전자투표 시연과 국회 소속 기관 소개, 그리고 의정활동 및 지원제도 안내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특강의 경우 제16대국회 후반기 및 제17대 국회 전반기에 각각 국회의장을 역임한 박관용, 김원기 두 전직 국회의장을 초청하여 초선의원들에게 정치선배로서 당부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또한, 의정활동 및 지원제도 안내는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에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국회운영 개관, 법제 및 입법절차 안내, 예결산 심사와 국정감사제도 해설, 의원실 지원경비, 보좌직원 임용절차, 국회정보시스템 활용방법, 의회외교활동 분야 등에 관한 사항을 중심으로 진행하여 초선의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의정활동에 임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이번 의정연찬회가 초선의원들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도모하고, 향후 적극적인 연구와 토론을 바탕으로 한 차원 높은 의회문화를 구축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