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정의달 5월, 가족과 함께 국회로 나들이오세요

대한민국국회(의장 정의화)는 가정의 달 5월에 「주말전통공연」과 「2016 열린국회마당」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국회잔디마당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정의화 의장 취임 이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열린국회’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국회 경내에 나들이 와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활동을 무료로 즐길 수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먼저, 오는 5월 7일부터 6월 4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7시(총5회공연)에 주말전통공연이 국회 잔디마당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세계유산산책 판소리-셰익스피어 시리즈”에 이어 올해 “프로이트를 만난 판소리 속 그들”을 테마로 5월 7일 첫 번째 막을 올린다.

이번 공연은 <춘향가>, <수궁가>, <심청가>의 주인공이 프로이트(배우 정동환)를 만나 자신의 고민을 해학적으로 풀어 가는 스토리텔링 음악극으로, 세계무형유산으로 등재된 판소리와 강강술래, 남사당 놀이, 줄타기 등 다양한 전통공연이 함께 펼쳐진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5월 21일부터 28일까지 국회의 대표 문화축제인「2016 열린국회마당」이 개최된다. ‘아름다운 동행! 국민과 함께’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아트페스티벌․한국문화축제․북페스티벌․꿈나무축제․무한상상체험전․행복나눔이벤트 등 6개의 테마 총 31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첫 날인 5월 21일 토요일 오전 10시 기마대 퍼레이드 행사를 시작으로 꿈나무 독서캠프, 이동과학교실 등 어린이들을 위한 각종 공연과 유익한 체험행사가 열린다.

22일(일)에는 글자의 매력에 빠져 볼 수 있는 캘리그라피 경진대회, 꿈나무 독서캠프, 태권도 시범단 공연 등이 예정되어 있으며, 23일(월)에는 꿈나무 그림그리기 한마당이 개최된다.

또한 국회도서관에서는 21일(토), 22일(일) 이틀간 김영란 전 대법관과 황수경 아나운서의 북토크, 북아트페어, 북콘서트 등 북페스티벌 행사를 마련하였다.

25일(수)과 26일(목)에는 국민 누구나 팔도의 다양한 차를 무료로 시음할 수 있는 팔도차(茶)문화축제가 열리며, 25일(수) 저녁에는 스포츠 인권을 다룬 영화「4등」이 상영될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28일(토)에는 전국 청소년 치어리딩 페스티벌, 전국 초등학생 티볼대회, 가상증강현실(VR)과 드론을 체험할 수 있는 무한상상체험전 등이 펼쳐지며, ‘국회상식퀴즈’, ‘20대 국회 희망메시지’ 등 각 프로그램별로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박형준 국회사무총장은 “국회가 가정의 달 5월에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국민들이 국회 잔디마당에 나들이 오셔서 여유롭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기간 동안 국내 조형예술분야 중진작가들의 조형작품전, 조선왕릉 사진전, 세계탈 전시 등 다양한 전시물도 관람할 수 있어 음악․미술․스포츠․과학․전통문화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