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세균 의장 한국여성정치연맹 창립 25주년 기념 토론회 참석

  [월간금융계 김원혁기자] 정세균 국회의장은 6월 21일(화) 오후 2시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한국여성정치연맹 창립 25주년 기념 토론회」에 참석해 격려사를 했다.

정 의장은 “지난 4.13 총선에서 여성 후보들의 활약으로 51명의 여성 의원들이 선출됐고, 그 결과 20대 국회가 역대 대한민국 국회 중 여성의원 비율이 가장 높은 국회가 되었다”면서 “하지만 300명 의원 중 여성의원 비율은 17%로 여전히 낮은 수준”이라고 말했다.

정 의장은 이어 “다행히 한국여성정치연맹을 비롯한 여성계의 꾸준한 노력으로 우리 사회에 존재해 온 보이지 않는 천정이 깨지고 있다”면서 “과거엔 여성 정치인들의 등용문이 비례대표 제도였지만 이제는 많은 여성 정치인들이 지역사회에서 당당히 경쟁력을 입증해주고 있다”고 밝혔다.

정 의장은 이와 함께 “우리 국회도 이러한 사회 변화에 발맞춰 2010년부터 성인지 예산제도를 도입했고, 예산의 편성과 집행 과정에서 성차별이 없도록 배려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미시적 노력 외에도 여성계 스스로 여성의 정치적 권리를 신장하고 사회참여에 적극적으로 나서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정 의장은 끝으로 “오늘 토론회를 통해 여성의 정치참여를 늘리고 여성의 힘으로 세상을 바꾸는 날이 빨리 올 수 있기를 바란다”고 격려사를 마무리했다.

이날 기념식 및 토론회에서는 정의화 전 국회의장이 공로패를, 김성태·양선길 ㈜쌍방울 회장 등이 감사패를 받았으며, 이어진 「4·13 총선 평가 토론회」에서는 김민정 서울시립대 교수가 ‘여성 관점에서 4·13 총선 평가와 향후 과제’로 주제발표를, 전현희 의원 및 백혜련 의원이 총선사례 발표를 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