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ㆍ사회 국회 이시각주요뉴스
국회에서 취업박람회 개최

[월간금융계=김원혁 기자] 국회사무처(총장 우윤근)는 오는 23일, "청년에게 힘이 되는 국회! 2016년 대한민국 취업박람회를 국회 잔디마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정세균 국회의장이 취임 이래 강조한 국회의 3대 비전 중 ‘국민에게 힘이 되는 국회’를 구현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청년에게 힘이 되는 국회!”라는 슬로건 아래 국회와 정부가 공동으로 마련한 청년 일자리 축제다.

박람회에는 CJ, LG, 이랜드 등 대기업 그룹사를 비롯한 우수 중소․중견기업 등 200여 개 기업이 참여하여 청년 인재 2,00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정 의장은“청년문제는 일자리·소득격차·출산과 보육·지속가능한 성장과 복지 등 우리 사회의 모든 문제와 중첩되어 있다”며, “청년 문제는 우리 20대 국회가 역점을 두고 풀어야 할 과제”라고 말했다.

행사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에서는 입법조사처와 고용노동부가 공동으로 "청년일자리 현황과 입법·정책적 개선방안"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며, 청년고용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입법정책적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정 의장은 이 행사를 통해 심각한 청년실업을 포함한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들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윤근 사무총장은“국회사무처는 취업박람회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2만여명의 구직자와 기업 인사담당자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고용노동부 등 정부기관과 협력하여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앞으로도 청년에게 힘이 되는 국회가 되기 위하여 힘쓰겠다”고 밝혔다.

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청년에게 힘이 되는 국회!" 홈페이지 (https://koreajobfair2016.incruit.com)를 통해 기업별 모집직종, 자격요건, 근로조건 등 보다 자세한 모집요강을 확인할 수 있다.

 

김원혁 기자  fn66@daum.net

<저작권자 © 파이낸스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