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H농협생명, ‘윤리경영의 날’ 지정 실천결의

NH농협생명 직원들이 11월 2일 ‘NH농협금융 윤리경영의 날’을 맞아 청렴계약 실천을 위한 결의를 다지고있다.

[금융계 김충구기자]  NH농협생명(대표 김용복)이 청렴계약 실천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농협생명 준법감시부는 11월 2일 서울 서대문 본사에서 청렴 프런티어단 위원과 계약업무 담당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계약제’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청렴계약 실천을 위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청렴계약제’란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업무 이행을 위해 공사·구매·용역 등 모든 계약 체결 시, 부당한 이익의 요구 및 제공을 하지 않겠다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양 계약 당사자들이 작성하는 것이다.

NH농협금융에서는 매년 11월 2일을 ‘윤리경영의 날’로 지정하고, 임직원 윤리의식 제고와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NH농협금융

윤리경영의 날 : 조선시대 청렴결백한 관리를 지칭했던 ‘청백리’와 발음이 비슷한 숫자 ‘1102(천백이)’에 착안, 청백리 정신을 교훈삼아 윤리경영을 실천하자는 의미에서 11월 2일로 지정.

특히 올해는 NH농협금융지주 산하 계열사 전 임직원들이 ‘NH – PAY운동’을 실천하기로 했다. ‘NH-PAY운동’은 ‘작은 금액이라도 나누어 계산하는 것을 새로운(New) 습관(Habit)으로 정착시켜 불합리한 접대문화 관행을 타파하자’는 농협금융의 윤리경영 실천 캠페인 중 하나다.

NH농협생명은 사내 청렴문화의 확산을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 7월, 직원 13명을 ‘청렴 프런티어단’으로 임명하여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선도적 실천과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하여 제도개선에 활용하고 있다.

NH농협생명 하정호 준법감시인은 “농협생명은 계약과정에서의 청렴계약 실천 및 윤리경영 생활화를 통해 청렴보험사 구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NH농협생명은 2016년 범농협 청렴도 평가에서 26개 계열사 중 4위를 차지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