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충구 기자
  • 카드
  • 입력 2016.11.08 08:33

KB국민카드,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KB국민카드(www.kbcard.com/사장 윤웅원)는 지난 10월말 금융보안원으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

ISMS 인증은 기업이 보유한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정보보호 관리 절차 및 대책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지속적으로 운영 및 관리하는지 여부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인증제도다.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기관으로 지정받은 금융보안원 등이 심사를 맡고 있으며, 기업의 정보보호 관리 과정 및 대책에 대해 종합적인 심사를 진행한다.

KB국민카드가 획득한 인증 범위는 ‘전사 IT 운영(대고객 및 업무시스템 포함)’으로 보안정책, 인력, 장비, 시설 등 KB국민카드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전반에 대해 심사가 진행됐다.

이번 ISMS 인증 획득은 KB국민카드가 대고객 업무를 포함한 전사적 IT 시스템을 안전하고 믿을 수 있게 관리하고 있다는 것을 국가 공인 인증기관으로부터 인정 받았다는 점에 큰 의의가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ISMS 인증 획득은 정보보호를 위해 여러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결과”라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KB국민카드는 정보보호와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경영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