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재봉 기자
  • 은행
  • 입력 2016.11.21 22:45

기업은행, ‘미래를 응원합니다! IBK 희망투어’ 개최

가상현실(VR), 캐릭터 콘텐츠, 의료기기 등 산업 현장 방문해 애로사항 청취

21일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투바앤’ 본사에서 권선주 기업은행장(오른쪽)이 김광용 투바앤 대표이사(왼쪽)로부터 콘텐츠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월간금융계=김재봉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권선주)은 21일과 22일 가상현실(VR), 캐릭터 콘텐츠, 의료기기 등 대한민국 新성장동력 산업 현장을 방문해 의견을 청취하고 육성방안을 모색하는 ‘미래를 응원합니다! IBK 희망투어’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21일 오전 권선주 기업은행장을 비롯한 IBK금융그룹 임직원은 시각특수효과(VFX) 및 가상증강현실(VR) 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 ‘매크로그래프’와 ‘라바’, ‘다이노코어’ 등을 제작한 문화콘텐츠기업 ‘투바앤’을 방문했다.

21일 서울 금천구 가산동 ‘매크로그래프’ 본사에서 권선주 기업은행장(왼쪽)이 가상현실(VR) 체험을 하고 있다. (맨오른쪽은 신성호 IBK투자증권 대표이사)

이어 O2O(Online to Offline) 생활편의 서비스기업 ‘허니비즈’, 패션 디자이너 연계 온라인 플랫폼 ‘더블유컨셉코리아’, ‘로보카폴리’ 제작사인 ‘로이비쥬얼’, ‘뿌까’ 캐릭터 멀티 플랫폼을 개발한 ‘부즈’의 기업대표와 간담회를 갖고 금융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기업은행은 이날 오후 원주 의료기기테크노밸리에서 정완길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원장, 윤방섭 연세대 원주부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 소재 의료기기 제조기업 기업인 50여명을 대상으로 기업지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BK 희망투어를 통해 대한민국 미래를 책임질 新성장동력 기업들을 살펴보고, 애로사항을 청취할 수 있었다”며, “다각적인 금융지원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