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수지 기자
  • 카드
  • 입력 2017.01.13 08:05

KB국민은행, 「KB세일즈 포탈」오픈

[금융계 김수지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www.kbstar.com)은 12일, 고객의 니즈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고객중심의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KB세일즈 포탈」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KB세일즈포탈」은 고객이 보유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고객관점에서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최신 통계기법을 활용해 추천상품 정보 등을 담은 종합 금융상담 시스템이다. 이번 시스템 오픈은 KB국민은행의 고객중심 영업체계 개편의 일환으로, 고객에게 보다 빠르고 전문적이며 개인별 최적화된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B세일즈포탈」의 특징은 ▲고객 금융니즈 중심 금융상담 지원 ▲다양한 금융서비스 소개 ▲불필요한 금융상담 최소화 ▲고객별 최적상품 추천이다.

먼저, △고객 금융니즈 중심 금융상담 지원은 고객 금융니즈(입출금 관리, 유동성관리, 목돈마련, 적극투자, 노후준비, 위험대비 등)를 총 41개로 분류해 고객의 금융거래에 대해 보다 정교하고 빠르게 분석함으로써 고객별 최적화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다양한 금융서비스 소개는 예금과 대출 등 전통적인 금융상품 뿐만 아니라 급여이체, 각종 공과금 출금, 외환거래, 금융 App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에 대한 안내 및 상담을 지원하는 정보를 담고 있다  

△불필요한 금융상담 최소화는 인터넷, 콜센터, 영업점 등 모든 채널에서 고객이 선호하거나 기피하는 특정상품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고객에게 불필요한 금융상담을 최소화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상담을 늘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고객별 최적상품 추천은 시간이 부족하고 빠른 금융상담이 필요한 고객에게 사전에 제공되는 최적상품추천모형에서 추천된 상품을 바로 상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KB세일즈포탈」은 KB국민은행 전 영업점에서 고객 상담시 활용되며, 향후에는 개별고객의 금융니즈를 반영한 고객용 보고서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보고서를 통해 고객 스스로 본인의 금융거래 현황을 점검하고, 본인에게 부족하거나 필요한 금융상품을 실시간으로 진단할 수 있을 것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이번 KB세일즈포탈 오픈의 가장 큰 의미는 일부 은행 중심의 상품판매 관행을 고객중심으로 전환하는데 있으며, 이를 통해 장기적으로 은행과 고객의 동반성장이라는 경영철학을 실천하는데 있다”며, “앞으로 고객 니즈에 맞춘 상품제안을 지향하는 영업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