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수지 기자
  • 은행
  • 입력 2017.02.02 22:27

우리은행, ‘지문을 이용한 생체인증 서비스’

금융권 최초, 지문인증으로 공인인증서 뿐 아니라 보안카드/OTP발생기도 대체

[금융계 김수지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 www.wooribank.com)은 스마트뱅킹에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나 보안카드/OTP발생기 입력 없이 지문인증 만으로 금융거래가 가능한 ‘지문을 이용한 생체인증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우리은행 ‘지문인증 금융서비스’는 공인인증서만을 대체한 기존 지문인증과 달리 보안카드/OTP발생기 입력까지 지문인증 만으로 금융거래가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자금이체를 하는 경우 공인인증서 및 보안카드 모두 필요없이, 지문으로 로그인하고 송금정보 입력 후 지문으로 인증하여 이체가 완료된다.

대상거래는 스마트뱅킹(원터치개인)의 로그인, 자금이체, 상품신규 등 기존 모든 금융거래이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최초에 한번 스마트뱅킹(원터치개인) 내 생체인증센터에서 지문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지문인증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안전 이용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개발했다”며, “스마트폰만 있으면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가 없어도 생체인증으로 모든 보안인증 및 금융거래가 가능하여, 실질적으로 고객들의 금융업무 프로세스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문인증 금융서비스’는 아이폰5S 이상, 갤럭시S6 이상에서 사용 가능하며, 아이폰은 2일부터 삼성 핸드폰은 2월말부터 서비스를 오픈한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