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세균 의장, 「길병원 인공지능 암센터」방문

 [월간금융계 김원혁기자] 정세균 국회의장은 2월 17일(금) 오후 '4차 산업혁명 현장 방문의 첫 일정으로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기반 정밀 협진진료를 시행중인 「길병원 인공지능암센터」를 찾았다.

정 의장은 환자와 의사간 소통을 기반으로 한 다학제 진료(Multi-Disciplinary treatment) 일일 팀장으로 협진 진료 시연을 주재하고, 인공기능기반 진료시스템 왓슨을 직접 체험했다. 이어 정 의장은 전문가 간담회에 참석해,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 정밀의료의 국내 전략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과 관련부처의 대응보고를 청취했다.

정 의장은 이 자리에서 “4차 산업혁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것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면서, “국회가 법, 제도를 잘 마련하여 4차 산업혁명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젊은 세대에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 의장의 오늘 의료현장 방문은 실제로 사용되고 있는 인공지능이 접목된 의료기술을 직접 체험해 보고, 현장의 실사용자의 목소리를 들음으로써 4차산업혁명에 대한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대응책을 강구하는 첫걸음으로 평가된다.

정 의장은 그동안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우리나라의 선제적 대응이 필요함에 따라 국회차원의 적극적 제도마련 의지를 천명해왔으며, 이를 위해 4차 산업기반 마련을 위한 법안(일명‘4차 산업혁명 기본법’)을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제조업 분야 등 4차 산업혁명 현장을 직접 찾아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체험하기 위한 현장방문을 이어갈 계획이다.

오늘 현장방문에는 박남춘 의원, 이원욱 의원, 김교흥 국회의장비서실장, 정성표 국회의장정책수석, 권기원 미래창조과학통신위원회 수석전문위원, 이길여 길병원 이사장이 함께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