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국제공항, 개항 16주년 기념 대규모 문화공연 개최

인천국제공항에서 개항 16주년을 기념하여 오는 30일부터 4월 1일까지 오후 4시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 1층 중앙 밀레니엄홀에서 '개항 16주년 기념 2017 봄 정기공연'을 개최한다. (사진제공 = 인천국제공항)
[월간 금융계 김충구기자]  인천국제공항에서 개항 16주년을 기념하여 오는 30일부터 4월 1일까지 오후 4시 인천국제공항 여객터미널 1층 중앙 밀레니엄홀에서 '개항 16주년 기념 2017 봄 정기공연'을 개최한다.
 
인천공항은 지난 2011년부터 '문화와 하늘을 잇다'라는 주제로 세계적인 문화예술 거장과 함께하는 정기공연을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공연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오페라 거장과 국민가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국악공연단을 초청하여 3일간 매일 다른 주제로 오페라, 관현악, 전통국악 공연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30일(목)에는 한국 오페라의 거장 '장수동' 예술감독이 이끄는 서울오페라앙상블이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푸치니의 주옥같은 오페라 곡들을 모아 '봄을 여는 목소리의 향연'을 공연한다. 서울오페라앙상블은 지난 1994년 창단된 이후 '서울 라보엠', ‘리골레토',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 등 명작을 잇따라 발표해 한국 오페라 역사에 큰 획을 그은 중견 오페라단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테너 장신권이 해설을 맡고, 피아니스트 김보미가 연주한다. 
 
둘째 날인 31일(금)에는 폭발적인 가창력의 국민가수 인순이와 클래식 대중화의 선두주자인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추억의 명곡들을 감미로운 관현악 선율에 담은 '하늘을 여는 관현악 콘서트'를 무대에 올린다.  모스틀리 필하모닉은 2003년 창단된 전문 오케스트라로 오페라, 교향곡, 뮤지컬, 영화음악, 드라마OST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연간 110여회 공연해 클래식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
 
공연 마지막 날인 4월1일(토)은 대한민국 대표 소리꾼 박애리와 경기도를 대표하는 경기도립국악단이 '마음을 여는 우리의 소리'를 선보인다. 국악인 박애리는 MBC 대장금 오나라 OST를 불러 세계인의 심금을 울린 국악인으로, 지난 2010년엔 한국방송대상 국악인상을 수상했다. 경기도립국악단은 1996년 창단된 이후 국악관현악, 퓨전국악실내악, 경기민요, 판소리, 사물놀이, 민요소리극 등 100여회 정기연주회와 1천여회가 넘는 상설·순회 초청공연을 무대에 올린 경기도 대표 전통국악공연단이다.
 
'개항 16주년 기념 2017 봄 정기공연'은 인천공항 이용객과 상주직원, 인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무료 문화공연으로, 컬쳐포트 홈페이지(www.cultureport.c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좌석예약 신청도 가능하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인천공항 문화예술사무국(032)741-3248)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국제공항은 이번 3월 외에도 5월, 8월, 10월, 12월까지 올해 총 5회의 대규모 문화예술 정기공연을 무대에 올리고, 연간 3천여회의 상설공연 및 찾아가는 공연, 체험이벤트를 선보여 명실상부한 문화공항(culture port)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한편, 인천국제공항은 2001년 3월 개항 이래 올해 2월까지 누적 운항 342만편, 누적 여객 5억 3,560만명, 누적 화물 운송 3천 709만톤에 달하는 실적을 자랑한다. 전 세계적으로도 국제여객 세계 7위, 국제화물 세계 2위에 달하는 대형 공항으로 급성장했다(2016년 ACI 기준).
 
올해 국제공항협의회(ACI, Airports Council International)가 발표한 세계공항서비스평가(ASQ, Airport Service Quality) 결과 전 세계 공항중 유일하게 12년 연속 1위를 수상했고, 영국의 항공서비스 전문 조사기관인 스카이트랙스가 주관하는 '2017 월드 에어포트 어워즈' 대회에서 세계 최고의 환승공항에 5년 연속 선정되는 등 서비스 면에서도 세계 최고 공항으로 인정받고 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