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반려동물도 한방 보약 먹는다

한의본가 류홍선 한의학 박사, ‘한수대보원’ 개발

‘한수대보원’은 치료목적 뿐만 아니라 질병의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 

전문 학술 연구팀과 현대화된 최첨단 기술로 신뢰도 극대화

"한의본가한의원" 류홍선 한의학 박사

[월간 금융계 김충구기자]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30여 년째 연구에 몰두하고 있는"한의본가한의원" 류홍선 한의학 박사(www.doggibonga.com)는 반려동물 인구 1천만명 시대를 넘어 반려동물 한방보양제인 ‘한수대보원’을 개발, 특허까지 등록하여 동물애호가들의 깊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류홍선 박사는 3대째 한의원을 운영하며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깊은 관심을 가져왔다. 사료위주의 식단으로 인해 영양불균형은 물론 내장기능 약화, 근육 약화, 골관절의 조기 퇴행 등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되고 있다. 특히 항생제와 보존제 등으로 인한 내성이 높아져 질병의 회복력이 현저하게 저하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말했다.

현재의 반려동물은 사료에 의존할 수밖에 없고 영양의 한계성과 오염된 먹이활동에 따른 수많은 질병과 건강에 위협을 받고 있는 실정이며, 더욱이 좁은 공간속에서 갇혀 지내느라 운동량부족과 스트레스증가, 무기력함과 발작적인 히스테리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또한, 각종질병과 잔병치레로 의료비 지출 또한 막대하고, 병에 따라서는 수술이나 퇴행에 따른 장애병변으로 인한 과도한 치료비부담으로 버려지는 유기 견들의 숫자가 늘어나는 등 사회적 문제점으로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다. 최근 이러한 현상에 발 빠르게 대응이라도 하듯 관련 업계에서는 기존 사료제품의 품질 개선뿐만 아니라 동물관련 한방보양제품이 우후죽순으로 등장하고 있어 제대로 된 제품인지 소비자의 혼란만 초래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류원장은 오랫동안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의사, 약사등 각학계 여러분야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수많은 임상시험을 거쳐 순수 한방보양제 ‘한수대보원’을 개발 하여 특허까지 등록하였다.

‘한수대보원’은 반려동물의 생활패턴을 오랫동안 관찰 연구하여 분석한 식습관, 피부상태, 털의 윤기 상태, 콧등 상태, 활동성, 배변습관, 치아, 백내장, 골관절 질환, 골다공증. 퇴행성관절 등 총 망라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각각의 질환에 맞는 맞춤형으로 제조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한수대보원’을 섭취하므로 서 반려동물의 내장기능 강화로 음식섭취를 도와주며 운동량의 증가로 건강생활 패턴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스트레스에서 발생되는 소화기능의 약화를 이겨내도록 도와주며 불규칙한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할 뿐 아니라 피부 털 등의 건강한 윤기를 갖도록 도와준다. 근육과 뼈 등의 영양 상태를 보충함은 물론 편식에 따른 건강상태의 이상증후를 미리 대비 할 수 있다.

한의학계 및 관련된 연구기관의 전문 연구팀과 현대화된 최첨단 기술로 생산 함으로서 소비자의 신뢰도를 극대화하고 있고, 지금까지 사람위주로 처방했던 한의학을 이번 계기로 반려동물의 건강과 그 가족들의 행복추구를 위해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것이 한의본가한의원의 새로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