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충구 기자
  • 재계
  • 입력 2017.04.17 23:01

현대자동차, H옴부즈맨 2기 모집

H옴부즈맨 프로그램의 멘토로 참여하는 김정태(엠와이소셜컴퍼니 대표, CSV 전문가), 데니스홍(UCLA 기계항공공학교수, 로봇 전문가), 송길영(다음소프트 부사장, 빅데이터 전문가) 전문가들의 모습(좌측부터)

[월간 금융계 김충구기자]  현대자동차㈜가 고객 소통 프로그램 ‘H옴부즈맨’ 2기 지원자를 다음달 7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H옴부즈맨’은 제품이나 서비스, 마케팅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해 고객의 의견을 듣고, 고객과 함께 개선 방안을 만들어가는 현대자동차의 ‘고객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이다.   

현대자동차는 진정성 있는 소통 채널 마련을 목표로 지난해 H옴부즈맨 1기를 모집해 첫 활동을 성황리에 진행한 한 바 있으며, 활동기간 동안 도출된 여러 건의 아이디어가 회사의 여러 활동에 반영돼 곧 실질적인 시행을 앞두고 있다.

오픈 이노베이션을 기반으로 실시되는 이번 H옴부즈맨 2기는 ‘고객과 함께 바꾸다(Change)’라는 슬로건 아래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올해 말까지 현대자동차의 ▲상품 ▲고객가치 ▲사회공헌 부분에 있어 혁신을 이끌어낼 수 있는 활동을 하게 된다.

‘상품 혁신 옴부즈맨’은 상품 혁신 아이디어 제안과 상품 옵션 개발 활동을, ‘고객가치 혁신 옴부즈맨’은 소형 SUV 코나 품질 검증단 활동 및 2030 마케팅 아이디어 제안 활동을 하며, ‘사회 혁신 옴부즈맨’은 현대자동차에서 기존에 진행하던 사회공헌 아이디어 도출 프로그램인 ‘H-소셜 크리에이터(H-Social Creator)’와 연계해 사회 문제 해결에 관한 아이디어 제안 등을 실시한다.

특히 각 주제별로 데니스홍(UCLA 기계항공공학교수, 로봇 전문가), 송길영(다음소프트 부사장, 빅데이터 전문가), 김정태(엠와이소셜컴퍼니 대표, CSV 전문가) 등 3인의 전문가 멘토가 함께 참여해 H옴부즈맨들이 보다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4/17~5/7일까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http://www.hyundai.com)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H옴부즈맨 2기’에 지원할 수 있으며, 최종 선발된 100명의 H옴부즈맨은 5월 8일~9일 이틀 동안 개별 통보로 알릴 예정이다.

H옴부즈맨들은 5월에 있을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동안 각 주제별 프로그램 아래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며, 현대자동차는 10월 중간 발표회 및 연말 최종 결과 발표회를 거쳐 최종 우수 아이디어를 선발할 계획이다. 

‘H옴부즈맨’으로 선발된 참여자들에게는 활동비 및 멤버십 키트 지원, 차량 할인(5%) 및 직영서비스센터 수리 공임 할인(15%) 등 명예사원의 혜택이 주어지며, 우수 활동팀에는 현대자동차 해외 공장 견학 기회도 제공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H옴부즈맨’은 아이디어 제안은 물론 상품, 정책 결정 등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오픈 이노베이션 기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며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소비자 대표로서 보다 나은 상품과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H옴부즈맨 1기 활동 결과 최우수 아이디어에 사고 발생시 효과적인 탑승자 구조를 위한 ▲세이프티 카 도어가, 우수 아이디어에 ▲생애 첫차 구매고객 마케팅 ▲생활밀착형 지능화 내비게이션 ▲여성고객 전용 감성 서비스 등이 선정되었으며 총 19개의 아이디어 중 ▲블루멤버스 신규 제휴처 확대 ▲생애 첫차 구매 고객 대상 현대 드라이빙 아카데미 등 총 6개 아이디어가 현재 우선적으로 실행되고 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