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수지 기자
  • 은행
  • 입력 2017.07.03 19:48

신한銀, ‘증빙자료 무방문 제출 시스템’ 도입

인터넷, 모바일뱅킹에서 One-Stop & One-Click으로 간편하게 서류 발급 및 제출

  [월간금융계 김수지기자]  신한은행은 고객이 제출해야 하는 각종 증빙서류를 해당 기관에 방문하지 않고 One-Stop & One-Click으로 발급할 수 있는 ‘증빙자료 무방문 제출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시스템 도입으로 고객이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뱅킹에서 자료 제출에 동의만 하면 세무서, 구청 등 기관 방문 없이 관련 서류를 간편하게 제출하고 대출, 예금ㆍ펀드 신규, 신용평가, 기업 인터넷뱅킹 가입 등 업무를  손쉽게 처리 할 수 있게 됐다. 발급할 수 있는 서류는 주민등록등ㆍ초본, 사업자등록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국민연금납입증명 등 37종에 달한다.

‘증빙자료 무방문 제출 시스템’ 구축으로 해당 서류 스캔 및 보관 업무가 생략되어 은행의 업무 가 보다 간소해지고 고객은 서류 발급과 제출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종이가 아닌 Data로 자료를 관리하게 되어 탄소배출량을 감축하고 환경 보전에도 기여한다.

신한은행은 한국기업데이터㈜와 제휴를 맺고 ‘증빙자료 무방문 제출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먼저 소공동 금융센터 등 3개 영업점에서 파일럿 운영한 후 오는 17일 전 영업점에 전면 도입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은행 업무 전반에 최신 디지털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하겠다”라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