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수지 기자
  • 은행
  • 입력 2017.10.10 13:59

전북銀, The-K예다함상조 제휴「JB 행복 라이프 적금」출시

예다함 상조가입 고객 금리우대형 적금 상품

[월간금융계 김수지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한국교직원공제회에서 출자․설립한 국내 대표 상조회사인 The-K예다함상조(주)와 공동 마케팅을 위해 지난 12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상조상품 소개를 시작으로 예다함 상조상품 가입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JB 행복 라이프 적금」을 11일(수) 출시한다고 밝혔다.

「JB 행복 라이프 적금」은 2년, 3년제 정기적금 상품으로 가입 대상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이며, 월 5만원 이상 100만원 이내에서 영업점 및 스마트뱅킹을 통해 1인 1계좌로 가입할 수 있다. 예금금리는 기본이율에 최고 연 0.7% 우대이율을 제공해 3년제 기준 최고 연 2.30%까지 받을 수 있다.

우대이율은 요구불예금 정상계좌 보유 고객, 전자금융 정상고객(신규 포함), 첫회차를 제외한 모든 회차를 자동이체로 납입시, 신용(체크)카드 사용 실적에 따라 각 연 0.1%씩 최고 연 0.4% 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The-K예다함상조(주) 제휴 상조상품을 가입하여 12회차 이상 불입하는 경우 최고 연 0.3% 우대이율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적금 가입 고객에게 외화 환전시 환율우대 및 긴급자금 필요시 납입금액의 95%까지 적금 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우대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최근 고령화와 1인 가족 증가 등으로 상조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어 국내 대표 상조업체인 The-K예다함상조(주) 협약을 통해 전북은행 고객만을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업체와 협약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금리우대 혜택 및 우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