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수지 기자
  • 은행
  • 입력 2017.12.01 06:51

KB국민銀, 「KB 디지털 SOHO 맞춤대출」출시

[월간금융계 김수지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www.kbstar.com)은 30일, 비대면으로 간편하고 신속하게 신청할 수 있는 개인사업자 전용「KB 디지털 SOHO 맞춤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B 디지털 SOHO 맞춤대출」은 금융권 최초로 온라인상에서 고객이 직접 대출 조건을 선택할 수 있는 맞춤식 상품이다. 대출 유형은 한도우대형, 금리우대형, 초단기지원형 등 3종이며, 고객 니즈에 따라 상품 유형을 선택해 대출을 신청하면 된다.

특히, 긴급하게 사업자금이 필요한 경우 초단기지원형을 선택하면 낮은 금리로 짧은 기간 동안 자금을 운영할 수 있어, 높은 금리의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를 이용했던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출 신청은 기업인터넷뱅킹 또는 스타기업뱅킹을 통해 365일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며,  「여신신청 진행현황 조회」 화면을 통해 대출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최대 대출가능금액은 한도우대형 100백만원, 금리우대형 50백만원, 초단기지원형 5백만원이다.

더불어 복잡한 신청절차와 입력항목들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대폭 간소화했으며, 대출심사에 필요한 각종 서류는「국세청 자동제출 시스템」을 도입해 서류를 제출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생업에 바쁜 개인사업자분들 위해 온라인에서 쉽고 간편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며, “이번 신상품 출시를 계기로 향후 디지털 기반의 혁신적인 기업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