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회 정무위, 가상통화 거래에관한 공청회 개최

4일(월)에 국회 정무위원회 회의장에서 열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가상통화 거래에 관한 공청회”에 참석한 김용범 정무위 부위원장이 발표를 하고있다.

[월간금융계 김원혁기자]=  국회 정무위원회(위원장 이진복)는  4일(월)에 위원회 회의장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가상통화 거래에 관한 공청회”를 개최 했다. 

이날  공청회는 가상통화에 관해서는 최근 시장규모의 폭발적 증가로 관심이 집중되면서 거래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법적 제도화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되는 가운데, 한편에서는 가상화폐의 기술적 기반인 블록체인기술의 발전과 핀테크산업 촉진 등을 위해 과도한 규제는 지양될 필요가 있다는 주장도 있는 만큼 공청회에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될 것으로예상된다.가상통화 관련 공청회에는 김진화 블록체인협회 공동대표, 이천표 서울대 경제학부 명예교수, 정순섭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차현진 한국은행 금융결제국장, 한경수 법무법인 위민 대표, 홍기훈 홍익대 경영대 교수 등 관련 업계·학계 및 당국에서 6인이 참석하여 진술했다. 

4일(월)에 국회 정무위원회 회의장에서 열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가상통화 거래에 관한 공청회”에 참석한 김진화 블록체인 공동대표가 발언를 하고있다.

이진복 위원장은 “이번 공청회는 최근 이슈가 된 현안들에 대한 국회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특히 가상통화의 경우 기술발달과 시장수요 증가로 수많은 통화가 매일 새롭게 생겨나고 있는데 이것이 투기나 불법거래에 이용될 수도 있고 새로운 형태의 기업자금조달수단이나 투자상품이 될 수도 있는 만큼 이러한 복합성을 공청회에서 심도 있게 논의한 후 정교한 입법으로 연결되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4일(월)에 국회 정무위원회 회의장에서 열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가상통화 거래에 관한 공청회”에 참석한 차현진 한국은행결제국장이 발언를 하고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