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상공인연합회, 2017 송년의 밤 개최

최승재 회장, “대한민국 경제의 또 하나의 심장으로 힘차게 뛸 것”

소상공인연합회는 21일, 서울 여의도 웨딩 컨벤션에서 ‘혁신하는 소상공인, 성장하는 대한민국’ 주제로 ‘2017 송년의 밤’에서 최승재회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월간금융계 김충구기자]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 ‘2017 송년의 밤’이 21일, ‘혁신하는 소상공인, 성장하는 대한민국’ 주제로 서울 여의도 웨딩 컨벤션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홍종학 장관, 동반성장위원회 안충영 위원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김흥빈 이사장, 소상공인연합회 김종인 고문을 비롯한 내빈들과 소상공인연합회 임원진, 회원 등 약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소상공인연합회는 21일, 서울 여의도 웨딩 컨벤션에서 ‘혁신하는 소상공인, 성장하는 대한민국’ 주제로 ‘2017 송년의 밤’에서 중소벤처기업부 홍종학 장관이 축사를 하고있다.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혁신하는 소상공인들에게 분명한 비젼과 동기부여가 지속적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말하고 “대기업의 불공정 행위 근절, 소상공인 혁신 성장 지원, 소상공인 조직의 체계적인 지원 근거 마련 등의 사안이 제도적 형태로 새롭게 구축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최 회장은 “새해에는 소상공인들이 대한민국 경제의 또 하나의 심장으로 힘차게 뛸 수 있도록, 소상공인연합회는 민간과 정부의 가교역할을 담당하는 소상공인 정책 허브 본연의 역할을 다해나갈 것” 이라고 강조했다.

중소벤처기업부 홍종학 장관은 이날 축사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잘 살 수 있는 것이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 성장의 핵심”이라고 강조하고, “복합쇼핑몰 규제, 임차상인 보호, 카드 수수료 인하, 인터넷 포털 규제 등 ‘소상공인 4대 정책’을 흔들림 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홍 장관은 “소상공인들의 불평등 규제를 해소하고 일자리 안정자금의 안정적 지원체계를 확충하는 등 소상공인들의 ‘수호천사’로 나설 것”이라고 밝히고, “우리 경제의 혁신 성장에 소상공인들이 함께 나서줄 것”을 당부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21일, 서울 여의도 웨딩 컨벤션에서 ‘혁신하는 소상공인, 성장하는 대한민국’ 주제로 ‘2017 송년의 밤’에서 국민의당 이언주의원(경기광명 을)이 축사를 하고있다.

이어진 순서로 소상공인들의 혁신을 통한 대한민국 경제 성장을 다짐하는 ‘비젼선포식’ 이후 허혜영 허사랑 한복 대표, 최효주 브레드메밀 대표가 나와 ‘혁신형 소상공인 우수 사례’를 발표했다.

각 업종별로 선정된 2017년도 대한민국 최고 혁신 기능인에 대한 ‘명예의 전당’ 헌액 등의 순서도 펼쳐져, 손끝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혁신 성장에 대한 소상공인들의 의지를 밝혔다.

한국화원협회 소속 춘천꽃이야기 정명숙 대표 등 11명의 최고 혁신 기능인들은 본연의 기술에 혁신을 더해 우수한 경쟁력으로 높은 매출까지 올리며 이날 헌액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소상공인연합회 선정 2017 올해의 보도대상’ 시상식이 거행됐다.

소상공인연합회는 21일, 서울 여의도 웨딩 컨벤션에서 ‘혁신하는 소상공인, 성장하는 대한민국’ 주제로 ‘2017 송년의 밤’에서 ‘소상공인연합회 선정 2017 올해의 보도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최저임금, 청탁금지법, 온라인 플랫폼 문제 등 올 한해 동안 소상공인 관련사항을 심층적으로 보도한 언론인들에 대한 수상을 진행했다.

이날 시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 일간지 부문 - 매일경제 서찬동 기자 △ 주간 및 월간지 부문 - 시장경제신문 김흥수 기자 △ 경제전문지 부문 -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 뉴스통신사 부문 - 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TV 뉴스 부문 - MBC 김성민 기자 △ 라디오 부문 - CBS 임미현 기자 △ 심층보도 부문 - 한국경제TV 김태학 기자 △ 종합보도부문 - 주간동아 김유림 기자 △ 종합편성 채널 부문 - 채널 A 서민갑부 팀 △ TV경제정보부문 - OBS 황금보따리 조선옥 제작자·앵커

소상공인연합회는 21일, 서울 여의도 웨딩 컨벤션에서 ‘혁신하는 소상공인, 성장하는 대한민국’ 주제로 ‘2017 송년의 밤’에서 ‘소상공인연합회 선정 2017 올해의 보도대상’ 시상식에서 TV경제정보부문에 OBS 황금보따리 조선옥 제작자·앵커가 수상을 하고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