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충구 기자
  • 금융
  • 입력 2017.12.30 19:23

NH농협캐피탈, 글로벌시장 진출 박차

“중국, 베트남, 인니 등 아시아권 시장진출 본격추진”

11일 북경에 있는 공소그룹 본사에서 NH농협금융지주 김용환 회장과 중국 공소그룹 공소융자리스사 설엽 동사장이 회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부터 공소융자리스사 설엽 동사장, NH농협금융지주 이재근 팀장, NH농협캐피탈 고태순 대표, NH농협금융지주 김용환 회장, NH농협금융지주 홍재은 상무, NH농협금융지주 김익수 부장, NH농협금융지주 박찬규 팀장)

[월간금융계 김충구기자]  NH농협캐피탈 고태순 대표는 지난 문재인대통령 방중기간동안 진행된 NH농협금융지주(회장 김용환)와 중국공소집단유한공사(총경리 천지엔핑 공소합작총사 산하 국유기업, 이하 “공소그룹”)간의 금융사업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갱신하는 조인식(12일)에 참석했다.

방중기간 동안 2016년 양 그룹 간 체결된 양해각서(MOU)에 따른 첫 협력사업*으로 진행된 공소그룹(천진) 국제융자조임유한회사(이하, 공소융자리스사)에 대한 합작과 관련하여 공소재무회사 및 공소융자리스사 임원들과 별도 회담을 가졌으며, 공소융자리스사의 성과평가, 향후 전략방향 및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 했다.

공소융자리스사의 경우, NH농협캐피탈과 공소그룹 양사가 설정한 안정적인 금융자산 및 수익확보 차원에서 공소그룹 계열사 위주의 여신취급 전략을 성실히 수행함에 따라, 사업초기 단계임에도 불구하고 순이익을 시현할 것으로 예상되며, NH농협캐피탈은 중국진출 후 최초의 배당금 수령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양사는 초기 사업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영업대상을 그룹외부의 기타 국유기업 등으로 확장하도록 검토하기로 하였으며, 태양광사업, 광산개발 등 프로젝트 지속 개발, 공소그룹 계열사와의 시너지 확대를 통한 금융사업 확대추진 및 경쟁력 제고방안 등을 적극 강구하기로 합의했다.

한편 NH농협캐피탈은 현재 중국 외 인도네시아, 베트남, 캄보디아 등 동남아 국가 진출을 적극 추진하기 위하여 금융, 농업 등 기존 농협 고유사업 뿐만이 아닌, 국내외 농협협력사 연계를 활용한 새로운 사업모델을 제시하여 현지기업과의 협력관계 구축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NH농협캐피탈은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캄보디아 외 미얀마, 방글라데시 등 범아시아권 사업확장을 계획하고 있으며, 2022년까지 최소 5개국 이상 진출을 통하여 글로벌 여신전문회사로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