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천시, 시민 정보화교육 29일 개강

제천시는 정보화시대에 발맞춰 시민들의 정보 격차 해소와 정보화 능력 향상을 위해 ‘2018년 시민 정보화교육’을 운영한다.

오는 29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12월까지 총 40회에 걸쳐 시민 14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제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은 ▲컴퓨터 기초 ▲인터넷 활용 ▲스마트폰 활용 & SNS ▲블로그․카페 활용 ▲이미지 편집 및 동영상 제작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DIAT자격증반(엑셀, 한글, 파워포인트) 등 9개 과정이다.

시는 정보화교육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교육장 내부 시설에 대한 정비와 교육용 PC 점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제천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정보통신과 정보기획팀(641-5742)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 정보화교육이 단순 기초교육 뿐만 아니라 재취업을 목표로 하는 시민들에게 제2의 인생설계 및 취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최근 4년간(2014~2017년) 시민 정보화교육을 통해 총 26명의 수강생이 48개의 자격증(ITQ, DIAT)을 취득했으며, 특히 중장년층(40~60대)이 다수 취득하는 등 시민 정보화교육이 정보 격차 해소는 물론 중장년층의 취업 및 사회활동에도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