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은행 국내은행 이시각주요뉴스
우리銀, 세븐일레븐·동반성장委와 업무협약 체결세븐일레븐 가맹점주에게 최대2%p 금리 우대된 상생대출 지원

[월간금융계 김수지기자] 우리은행은 24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손태승 우리은행장,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 강재영 동반성장위원회 국장 등 주요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세븐일레븐 가맹점의 동반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은행, 세븐일레븐 그리고 동반성장위원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생금융 실천으로 가맹본부와 가맹점 간 동반성장을 지원하고, 협약 당사자 간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우리은행과 세븐일레븐은 상생펀드를 조성해, 세븐일레븐 가맹점주들에게 1,000억원의 상생대출을 지원하고, 동반성장위원회는 가맹본부, 가맹점, 금융회사 간의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해 협력한다.

상생대출은 대기업이 은행에 예탁하는 상생예금을 기반으로 상생펀드를 조성해 협력 중소기업에게 대출이자를 지원해주는 상품으로, 세븐일레븐 가맹점주는 가까운 우리은행 영업점에 대출신청 할 수 있으며, 최대 2%p까지 금리 우대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상생업무 협약을 통한 금융지원이 가맹점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른 대기업 가맹본부와 협력하여 가맹점 동반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수지 기자  fn66@hanmail.net

<저작권자 © 월간금융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