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T 이시각주요뉴스
LG유플러스, 시디즈와 IoT 스마트 의자 ‘링고스마트’ 출시학생 의자 ‘링고’에 IoT 기술 결합해 착석자세 측정 결과 앱에서 편리하게 확인
LG유플러스는 국내 1위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와 IoT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의자 ‘링고스마트’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월간금융계 김충구기자]   국내 홈IoT 1위 사업자 LG유플러스가 시디즈와 손잡고 가구 산업 분야로의 IoT 사업 영역 확대에 나선다.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 / www.uplus.co.kr)는 국내 1위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대표 손태일)와 IoT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의자 ‘링고스마트’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2월 초 출시되는 링고스마트는 시디즈의 학생용 의자 ‘링고’에 IoT 기술을 결합한 제품으로, 착석 시간, 착석 자세 등 자녀의 앉는 습관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바른 자세와 학습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준다.

링고스마트는 와이파이 환경이면 어디든 LG유플러스 홈IoT 플랫폼인 ‘IoT@home’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정자세, 걸터 앉은 자세, 구부린 자세 등의 착석자세를 실시간으로 측정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형태로 보여준다. 효과적인 자세 코칭을 돕기 위해 일/주/월/년 단위 누적 데이터와 또래 아이들의 성장 및 자세 습관 정보도 제공한다.

특히 링고스마트에는 LG이노텍이 세계 최초로 양산한 ‘섬유형 플렉시블 압력센서’가 착좌시트에 장착돼 넓은 면적에서 정밀하고 고르게 압력 측정이 가능하고, LG CNS의 빅데이터 기반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한 알고리즘을 통해 착석자의 자세를 분석한다.

링고스마트를 출시하게 된 배경은, 성장기 시절 나쁜 자세가 습관화될 경우 아이의 키 성장 방해 뿐만 아니라 몸의 불균형으로 집중력 및 자신감 저하, 각종 척추 질환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공기질알리미, 공기청정기, 가습기 등 실내 환경을 쾌적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 생활가전에 IoT를 더한 홈IoT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상반기에는 가구와 결합된 추가 IoT 상품 등 고객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IoT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LG유플러스 IoT부문장 안성준 전무는 “고객 생활과 밀접한 가구 영역에서 고객의 편리함을 더하는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예정이다“며 “2018년에도 IoT 상품을 확대해 국내 홈IoT 시장에서 일등 사업자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디즈 손태일 대표는 "바른 자세 형성을 통한 긍정적인 삶의 변화를 돕는 IoT 기반의 학생용 의자 출시로, 사용자인 자녀와 구매자인 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품 연구 개발을 통해 의자의 패러다임을 바꿔갈 것”이라고 말했다.

링고스마트는 오는 2월 중순부터 공식 시디즈 대리점, 시디즈 홈페이지(http://www.sidiz.com) 및 LG유플러스 온라인 직영몰 IoT Shop(http://www.uplusiotshop.com)에서 구입할 수 있다.

김충구 기자  fn66@daum.net

<저작권자 © 월간금융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충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