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은행 국내은행 이시각주요뉴스
신한銀, ‘MoMo ID 해외송금’ 출시베트남 현지 핀테크 사업자와 계좌 가입 필요없는 해외 송금서비스 출시

[월간금융계 김수지기자]  신한은행은 베트남 모바일 결제 사업자인 엠서비스(M Service)와 함께 베트남 핸드폰 번호로 실시간 해외 송금이 가능한 ‘MoMo ID 해외송금’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엠서비스는 베트남 현지에서 전자지갑 앱인 ‘MoMo(모모)’를 출시해 500만 가입자와 5천여개의 오프라인 제휴처를 보유한 베트남 현지 e머니 1위 사업자로 신한은행과 엠서비스는 지난해 8월 베트남 현지 디지털 금융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MoMo ID 해외송금’은 국내 체류 중인 베트남 근로자가 베트남에 거주 중인 가족에게 실시간으로 해외 송금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신한은행의 외국인 전용 플랫폼인 ‘신한글로벌S뱅크’에 접속해 베트남 현지 가족의 핸드폰 번호와 영문명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실시간 해외 송금이 가능하며 특히 다른 은행을 거래외국환은행으로 등록해 해외송금을 거래 중인 고객들도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거래외국환은행을 변경할 수 있다.

송금을 받는 사람은 즉시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으며 엠서비스의 전자지갑 앱인 ‘MoMo(모모)’를 이용해 현지 공과금 납부 및 마트, 영화, 식음료 결제 등 베트남 현지 5천여개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자유롭게 생활비로 사용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핸드폰번호 기반 실시간 해외 송금을 시작으로 ‘MoMo(모모)’의 결제내역과 신한은행의 신용평가 모형을 결합해 베트남 현지에서 ‘전자지갑 특화 신용대출’ 등 다양한 핀테크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베트남뿐 아니라 신한은행이 진출해있는 여러 나라의 다양한 핀테크 업체들과 디지털 플랫폼 제휴를 추진 중이며 앞으로도 현지의 우수한 핀테크 업체들과 혁신적인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을 계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은행은 이번 ‘MoMo ID 해외송금’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말까지 모든 고객에게 송금수수료, 전신료를 전액 면제한다.

김수지 기자  fn66@hanmail.net

<저작권자 © 월간금융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