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ㆍ사회 사회일반 이시각주요뉴스
사무금융노조, 불평등·양극화 해소를 위한 기금 선포식
18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불평등·양극화 해소를 위한 사무금융 노·사 사회연대기금 선포식에서 김현정위원장이 대회사를 하고있다.

전국사무금융서비스노동조합(위원장김현정)이 불평등·양극화 해소를 위한 기금 조성에 나선다.

18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불평등·양극화 해소를 위한 사무금융 노·사 사회연대기금 선포식에서 사무금융노조와 사측 대표자들은 '우분투 프로젝트'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정규직 및 비정규직 간 차별 해소를 위한 '사회연대기금'을 조성하기로 했다. 우분투는 '네가 있어 우리가 있다'는 아프리카 코사족 용어다. 사회연대기금은 금융권 공공기관에서 성과 인센티브를 반납한 것과 노조에서 급여의 일정 부분, 사측 출연 등을 통해 마련될 계획이다.

18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불평등·양극화 해소를 위한 사무금융 노·사 사회연대기금 선포식에서 윤경은 KB증권대표이사가 회사측대표로 축사를 하고있다.
18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불평등·양극화 해소를 위한 사무금융 노·사 사회연대기금 선포식에서 이목희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이 축사를 하고있다.
18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불평등·양극화 해소를 위한 사무금융 노·사 사회연대기금 선포식에서 문성현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원회 위원장이 축사를 하고있다.
18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불평등·양극화 해소를 위한 사무금융 노·사 사회연대기금 선포식에서 고형권 기획재정부 제1차관이 축사를 하고있다.
18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불평등·양극화 해소를 위한 사무금융 노·사 사회연대기금 선포식에서 이성기 고용노동부 차관이 참석해 축사를 하고있다.
18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불평등·양극화 해소를 위한 사무금융 노·사 사회연대기금 선포식에서 김용범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참석해 축사를 하고있다.
18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불평등·양극화 해소를 위한 사무금융 노·사 사회연대기금 선포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김수지 기자  fn66@hanmail.net

<저작권자 © 월간금융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