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회 위성곤 의원, 전통주 전문기관 설립위한 심포지엄 개최

위성곤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이 1일 서울영등포구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 전통주 등 국내 주류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전통주 전문 지원기관 설립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하고있다.

위성곤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은 전통주 등 국내 주류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전통주 전문 지원기관 설립 심포지엄’을 1일 서울영등포구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국내 전통주 산업은 우리 전통과 생활상을 엿볼 수 있다.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 등과 특히 식량부족 현상이 두드러졌던 보릿고개 시절을 거치면서 대량생산체제를 기조로 한 저가의 주류산업 고착화로 전통주 발전이 어려워졌다.

우원식 의원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이 1일 서울영등포구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 전통주 등 국내 주류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전통주 전문 지원기관 설립 심포지엄’에서 축사를 하고있다.

이날 심포지엄은 전남대학교 생명화학공학부 김진만 교수의 사회로 하경희 농식품부 식품산업진흥과장, 김재호 한국식품연구원 책임연구원, 정철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교수, 김기갑 ㈜1932포천일동막걸리 이사 등 더불어민주당 우원식대표를 비롯한 설훈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이 참여했다.

설훈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이 1일 서울영등포구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 전통주 등 국내 주류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전통주 전문 지원기관 설립 심포지엄’에서 축사를 하고있다.

또한 심포지엄에 마지막 질의응담시간에 한 참석자는 “우리의 전통주를 세계적 명품으로 육성하고 전문성을 갖춘 체계적인 총괄 전문기관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