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은행 국내은행 이시각주요뉴스
신한銀, 연평도 꿈나무들 서울 초청행사2박3일 일정으로 금융체험 교실, 청와대 방문, 문화재 탐방 등 다양한 도시문화 경험
9일 신한은행 관계자들과 연평초등학교 어린이들이 '한양도성원정대' 프로그램을 마치고 숭례문 앞에서 함께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신한은행은 서울특별시 새마을회와 함께 ‘제35회 도서벽지 어린이 서울초청행사’를 11일(금) 까지 2박3일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인천 옹진군 연평도에 위치한 연평초등학교의 어린이 33명을 초청해 ▲신한은행 어린이 금융체험교실 ▲경복궁 및 점프공연 관람 ▲잡월드 체험 ▲한양도성 원정대 프로그램 ▲청와대 및 놀이공원 방문 등 다양한 도시문화체험을 진행한다.

초청행사 첫날 어린이들은 국내 최초 금융교육 전용체험관인 ‘신한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은행 체험은 물론 디지털 창구, 신한은행 모바일 플랫폼인 SOL(쏠)을 활용한 디지털 금융교육도 참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연평초등학교 교사는 “섬에서는 영상이나 책으로만 접하던 금융을 체험활동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디지털 금융을 포함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따뜻한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1985년부터 현재까지 총 58회의 도서벽지 어린이 초청행사를 진행했으며, ▲한양도성 원정대 ▲문화공연 나눔 ▲사랑의 케익만들기 ▲찾아가는 금융체험교실 등 미래세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김수지 기자  fn66@hanmail.net

<저작권자 © 월간금융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