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수지 기자
  • 은행
  • 입력 2018.05.11 08:47

전북銀, ‘도민과 함께하는 제12회 리더스포럼’ 성료

생태학자 최재천 교수, ‘숲에서 경영을 가꾸다’ 주제로 경영의 십계명 강연 펼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9일 전북은행 본점 21층에서 전북도민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민과 함께하는 제12회 리더스포럼’을 성황리에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국립생태원 초대원장이자 생태학자인 최재천 교수는 ‘숲에서 경영을 가꾸다’라는 주제로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시대, 각자의 개성이 넘치는 현대사회에서 리더가 갖추어야 할 경영 십계명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을 펼쳤다.

특히, 최재천 교수는 모든 생명체가 개성을 발휘하며 공생하는 숲에서 찾은 경영 십계명과 국립생태원 초대 원장으로서 겪었던 경험담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고,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전북은행 김종원 부행장은 “자연이 알려준 공존의 방법을 통해 현대사회에서 어떻게 소통하고 공생할 것인가에 대해 해답을 얻었길 바라며, 전북은행은 앞으로도 도민들과 지속적인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 누구에게나 따뜻한 금융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인문, 경제, 의학 등 다양한 분야의 수준 높은 명사초청 강연과 참석자 상호간 교류를 통해, 전북도민 모두가 미래를 주도하는 창의적인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격월로 리더스포럼을 실시하고 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