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은행 국내은행 이시각주요뉴스
KB국민銀,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개최
KB국민은행 허인 은행장이 24일, 서울 코엑스(COEX) D홀에서 열린 『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서 인사말을 하고있다.

[월간금융계 김수지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4일, 서울 코엑스(COEX) D홀에서 250여 우수기업이 참여하는『2018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25일까지 진행된다.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3회째를 맞는‘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만 21만 명에 달하는 단일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이다. 취업교육과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구직자와 구인기업간 ‘직접 소통의 장(場)’을 마련하고, 직업 체험«진로상담부터 실질적인 채용에 이르기까지 구직 전(全)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해‘취업박람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앞서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4월 26일부터 이틀간 1박 2일 일정으로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하는 ‘KB굿잡 취업아카데미’를 개최해 취업 필수 교육과정을 집중 지원했으며, 4월 30일 국방전직교육원에서 국방부와 함께 전역예정장병 및 취업맞춤특기병 150명을 대상으로‘맞춤형 전직 지원프로그램’을 열어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또한, 지난 4월 27일 오픈한 KB의 유스(Youth)고객을 위한 문화공간‘청춘마루’(마포구 서교동 소재)에서는 5월 8일부터 5월 21일까지 취업에 대한 고민을 들어주는 ‘취업 든든! 무료 취업고민 상담소’를 운영했다. 상담소에는 전문 취업컨설턴트를 배치하고 이력서 클리닉 등 취업컨설팅과 함께 취업박람회를 사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구직자들이 취업박람회를 더욱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KB굿잡 사이트(www.kbgoodjob.com)와 KB굿잡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취업박람회 참가기업을 소개하고 취업박람회 참가 TIP을 안내했다. 사전 구직등록자에게 리브메이트 포인트리를 제공하고 매주 토익 응시권 및 토익스피킹 응시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와 함께, KB금융그룹의 홍모모델로 활동중인 김연아, 걸그룹 위키미키의 최유정&김도연, 스켈레톤 선수 윤성빈, 봅슬레이 선수 원윤종의 응원영상 메세지를 통해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는 KB국민은행 및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동반성장위원회,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코스닥협회,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등 KB굿잡 일자리 유관기관이 추천한 우수기업 250여개사가 참여하고, 기업특성에 맞는 다양한 채용관(KB우수기업 채용관, 대기업협력사 채용관, 과학기술인재 채용관, 글로벌인재 채용관, 스타트업인재 채용관)이 운영된다.

박람회 참여 구직자들을 위해 ▲ 미래의 새로운 직업을 체험하는 신직업체험관 ▲ 입사서류 작성, 면접 스피킹 등 취업스킬 향상을 위한 취업컨설팅관 ▲심리검사 및 적성검사를 통해 진로를 상담∙설계하는 직업심리검사관 ▲‘4차산업혁명시대, 미래의 직업’,‘이미지 메이킹’등 취업 특강관 ▲ 창업 컨설팅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기 위해 2018년도 채용 규모를 1,000명으로 확대할 계획을 마련했으며, 금융권 취업에 관심이 많은 구직자들을 위해 KB금융그룹 채용상담 부스도 마련했다. KB금융그룹의 계열사인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KB손해보험, KB생명보험이 참가해 하반기 채용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개막식에는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심덕섭 국가보훈처 차장, 이재흥 한국고용정보원 원장, 한화진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장, 송윤진 코스닥협회 부회장, 김화수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김성호 국방전직교육원 원장, 김정수 한국무역협회 상무, 김성우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상임이사, 이현수 한국산업단지공단 상무이사, 한정수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 황보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 정익수 서울산업진흥원 본부장, 김영곤 교육부 직업교육정책관, 권영철 국방부 보건복지관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허인 KB국민은행 은행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KB굿잡’을 통한 일자리 창출 확대 방안을 발표했다. 연 1회 개최하던 취업박람회를 유관기관과의 공동개최를 포함해 연 5회 이상으로 확대하고, 취업박람회 참가기업 대상 채용지원금 지원 한도를 채용인원 1인당 기존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2배 늘린다는 내용이다. 이에 더해 일자리 창출 기업에 대한 금리우대 프로그램을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특성화고교생, 대학생 등 청년 구직자 대상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배포하고, 제대군인 및 전역예정장병의 성공적인 사회 정착을 위한 취업교육활동도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허인 KB국민은행 은행장은“이번 박람회가 구직자에게는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직장을, 기업에게는 미래를 함께 할 인재를 연결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기를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더욱 차별화된 일자리 창출 지원을 통해 국민의 꿈과 행복을 함께하는‘국민의 평생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동반성장위원회, 국방전직교육원, 제대군인지원센터, 한국고용정보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서울고용노동청, 서울산업진흥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도일자리재단,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공동주관하고,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교육부, 국방부,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국가보훈처, 코스닥협회, KB금융공익재단이 공동으로 후원한다.

김수지 기자  fn66@hanmail.net

<저작권자 © 월간금융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