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수지 기자
  • 은행
  • 입력 2018.06.13 19:36

광주銀, 캄보디아 해외봉사활동 펼쳐

백내장 수술비용 지원과 재능기부 봉사활동 실천

[월간금융계 김수지기자]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지난 6월 5일부터 6월 10일까지 캄보디아에서 해외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창립 50주년을 맞은 광주은행은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기 위해 이번 캄보디아 해외봉사활동을 더욱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광주은행 지역사랑봉사단 7명과 JB지주 계열사 봉사단 8명 외에도 지역 대학생과 캄보디아 현지의 JB지주 계열사인 프놈펜상업은행 직원, (사)아시아희망나무 봉사단체도 함께해 다채로운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아이안과 서정성 원장 외 5명의 의료진이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해 안질환을 비롯한 각종 질병을 치료하며 의료봉사를 나눴다.

국내에서 백내장은 제때에 적절한 치료나 수술만 받으면 완치가 가능한 질병이지만 강한 자외선 때문에 백내장 발병률이 높은 캄보디아에서는 상대적으로 열악한 의료 수준, 안과서비스에 대한 인프라 부족, 높은 수술비용 등으로 인해 백내장으로 인한 실명 위험까지도 매우 높은 상황이다.

이에 광주은행은 백내장을 앓고 있는 38명의 캄보디아 현지인들이 무료로 백내장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수술비용을 전액 지원하여 실명 위기에 처해있던 현지인들에게 새로운 삶을 선물했다.

더불어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저소득가정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료급식을 배식하고, 프놈펜 한국국제학교에 동화전집을 비롯한 1,000권의 도서를 전달했으며, 프놈스로우잇 중고교 학생들과 T셔츠와 팔찌를 만드는 문화체험과 다양한 체육활동을 함께하는 등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그동안 광주은행에 보내주신 사랑을 더 크게 나누고 싶어 이번 글로벌 사회공헌 사업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광주·전남 지역의 대표은행으로서 소외된 곳곳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기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