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은행 국내은행 이시각주요뉴스
우리銀, 어린이 대상 ‘출발! 은행탐험대’ 운영매주 화요일, 6~7세 유치원생 단체 대상으로 진행하며 무료로 참여 가능

[월간금융계 김수지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6~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본점 은행사박물관에서 ‘출발! 은행탐험대’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출발! 은행탐험대’는 ‘경제와 친구되기’ 교육과 ‘저금통 갤러리’ 관람으로 진행된다. ‘은행과 친구되기’는 우리나라 은행의 최초 등장부터 현재 모습에 이르는 변천사를 전시와 놀이형식으로 구성해 아이들이 처음 접하는 경제를 재밌게 이해할 수 있게 돕는다. 또 세계최대 규모의 ‘저금통갤러리’에서는 각국에서 수집한 진귀하고 다양한 1,000여 종의 저금통을 관람하며 세계문화를 접하고 저축생활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출발! 은행탐험대’는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고,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대상은 6~7세의 유치원생 단체이며, 참여신청은 우리은행 은행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우리은행 은행사박물관은 유아·청소년을 대상으로 연령별 눈높이에 맞춘 △알기 쉬운 금융역사 이야기교실, △박물관과 함께하는 금융 경제 교실, △박물관 그리고 만들기 교실 (종이접기, 저금통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금융 체험교실은 어린이들이 쉽게 경제에 대해 이해하고 흥미를 불러올 눈높이맞춤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경제 꿈나무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에 공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수지 기자  fn66@hanmail.net

<저작권자 © 월간금융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