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ㆍ사회 지방자치 이시각주요뉴스
서울시의회, 제10대 전반기의장 신원철의원 당선"신뢰로 하나되는 의회, 실력으로 인정받는 의회를,초선을 배려하는 의회를 만들겠다."
6일 오전 서울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서울특별시의회 의장 선거에서 전반기 의장에 당선된 신원철의원이 당선소감을 하고있다.

6일 오전 서울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서울특별시의회 의장 선거에서 전반기 의장에 출마한 신 당선인은 "군주는 배요,백성은 물이다. 물은 배를 뜨게하지만 물은 배를 뒤집을 수 있다"는 아젠다로 의정활동을 약속했다.

신뢰와 실천의 약속'을 키워드로 서울시의회 제10대 의장에 도전한 신원철 의원이 의장으로 2차 결선투표를 뒤로 최종 당선됐다.

<서울시의회 제10대 전반기 의장의 신원철 당선인>

 서울시의회의 새로운 의사봉을 쥐게될 신 당선인은 소감을 통해 "먼저 의장선거의 경선에 선의의 경쟁을 함께 해주신 분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6.13지선에서 압도적인 당선도 좋지만 그이면에는 책임이 뒤따름을 익히 알고 있다"고 말했다.

신 당선인은 "3無3有의 의장이 되겠다고 약속한 바와 같이, 향후 2년 동안 헌신의 노력은 물론 시대적 과제를 소홀히 하면 엄중한 처벌이 돌아올 것을 잘 알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격려와 성원을 아끼지 않으신 선배 동료의원들께 거듭 감사를 드린다"며 소감을 대신했다.

김원혁 기자  fn66@daum.net

<저작권자 © 월간금융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