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은행 국내은행 이시각주요뉴스
신한銀, 한양대 중국 유학생 등록금 위챗페이 결제서비스 출시중국 유학생의 결제 편의성 증대 및 비용절감 효과와 수납업무 간소화를 통한 행정업무 완화

[금융계 김구지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달 한양대학교와 중국 결제서비스 ‘위챗페이’로 등록금 결제 서비스를 위한 협약식을 갖고 ‘위챗페이 등록금 결제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위챗페이’는 중국 메신저인 위챗(Wechat)의 모바일 결제서비스로 중국 內 주요 가맹점에서 사용되고 있는 중국의 대표 결제수단이다.

위챗페이 등록금 결제서비스는 중국 유학생들이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 등록금 조회 후 위챗페이를 통해 위안화(CNY)로 결제하면 신한은행이 결제대금을 원화(KRW)로 환전해 대학 측에 지급하는 서비스이다.

작년 말 기준 국내에서 유학 중인 중국인 유학생의 수는 7만명으로 중국은행을 통해 국내에 송금하는 과정에서 유학생과 대학 측에 여러 행정업무의 어려움이 있었다.

본 서비스는 중국인 유학생들이 위챗페이를 통해 편리하게 결제 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제고할 뿐만 아니라 별도의 송금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비용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대학은 해외송금을 통한 등록금 수납방식이 아닌 새로운 결제서비스 도입으로 등록금 수납행정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업무효율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은행 디지털전략본부 장현기 본부장은 “본 서비스를 통해 중국인 유학생 유치에 적극 활용되기를 바란다”며 “신한은행은 다양한 사업분야에 디지털 솔루션을 적용해 차별화된 제휴서비스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수지 기자  fn66@hanmail.net

<저작권자 © 월간금융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