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ㆍ사회 지방자치 이시각주요뉴스
서울시의회,김혜련 위원장, 서울시 18년 청년통장 신규가입자 격려희망두배 청년통장은 저소득 청년들의 근로의욕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정책이므로 확대 시행되어야 한다고 촉구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 김혜련(더불어민주당, 서초1)은 9월 6일 18년 청년통장 약정식에서 사회적·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는 지속적인 청년정책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시의회는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약정식에서 김혜련 위원장은 요즘 청년들이 결혼, 출산, 내집마련 등 7포를 넘어 9포세대로 자신들을 자조적으로 지칭한다고 언급하며, 청년들이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한다는 신조어인 ‘소확행’의 삶을 지향하는 청년들의 현실에 안타까운 마음을 함께 공감하였다.

특히, 김혜련 위원장은 청년의 문제는 청년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대한민국 현재의 문제이자 미래의 문제라고 강조하며 이를 바로잡고 청년이 꿈꿀 수 있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서 사회전체가 함께 해결해야한다고 요청하였다.

김혜련 위원장은 이날 행사에어 10대 서울시의회는 사회적·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일하는 청년들이 근로를 통해 목돈을 모으며 경제적 자립은 물론 미래의 꿈을 꿀 수 있는 정책을 서울시와 함께 마련할 것을 약속했다.

김원혁 기자  fn66@daum.net

<저작권자 © 월간금융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